Home 오늘의뉴스 나스닥 CEO, 비트코인, 화폐 세계에 진입 중 – 2018/05/10

[오늘의 뉴스] 나스닥 CEO, 비트코인, 화폐 세계에 진입 중 – 2018/05/10

나스닥 CEO 아데나 프리드먼, 출처 google


  • 비트코인 소폭 반등, 월가 주류 편입 호재
  • 나스닥 CEO, 암호화폐, 화폐 세계에 진입 중
  • 벨라루스 중앙은행(NBRB), ICO에 참여 조건 엄격 제한

비트코인 소폭 반등, 월가 주류 편입 호재

비트코인 가격이 2.58% 상승한 9,330달러를 기록하며 반등했으며 대부분 알트코인도 상승중이다.

이같은 반등은 월가의 참여로 인한 투자 수요 확대 기대가 반영된것으로 보이며 노보그라츠의 갤럭시 디지털 캐피털과 블룸버그의 파트너십 및 암호화폐지수 제작이 큰 호재로 작용했다.

전날 블룸버그는 갤럭시디지털과 파트너십을 통해 시가총액 가중 방식의 블룸버그-갤럭시 크립토지수(BGCI)를 선보였다.

한편 억만장자 투자자 노보그라츠는 이같은 암호화폐지수는 기관투자가들이 암호화폐를 새로운 자산으로 매매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로 했던 중요한 부분이었다”고 많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나스닥 CEO, 암호화폐, 화폐 세계에 진입 중

CNN Money는 나스닥 CEO 아데나 프리드먼(Adena Friedman)이 “암호화폐 등 블록체인이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또다시 우호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그녀는 “나스닥이 전통 증권 거래소를 넘어 다른 거래소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고 거래 활동을 감독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신흥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암호화폐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할지 단언할 수 없다며 그러나 현존하는 결제수단 보다 더 효율적인 국제 송금을 가능하게 하고 인터넷 경제를 확실히 지원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어떤 코인, 토큰이 될지 결정되지 않았지만 암호화폐는 도입될 것”이라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벨라루스 중앙은행(NBRB), ICO에 참여 조건 엄격 제한

벨라루스 중앙은행(NBRB)이 최근 ICO에 참여할 수 있는 투자자 조건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도 함께 강화하는 대책을 내부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벨라루스에 법인을 세워 ICO를 실시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NBRB는 ICO 투자로 인해 일반투자자들이 손실을 보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격 투자자에 한해서만 ICO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관련분야에서의 업무 경력이 있거나,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 적격 투자자이거나, 연간 소득이 2만달러(원화 약 2160만원) 이상이거나, 저축액이 5만달러 이상일 때에만 적격 투자자 요건을 취득할 수 있다.

이 4가지 요건 중 2개 이상을 충족해야며 당국이 적격 투자자를 엄격하게 제한해, 국가적 스캔들로 번질 수 있는것을 사전에 막겠다고 전했다.



리플 CEO, “일본은 리플 최대 시장…정부 정책에 최대한 협조할 것”

리플 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최근 “일본은 리플의 최대 시장 중 하나라고 밝혔다.
또한 리플이 일본 시장에서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기업이 정부 정책에 대응하는 방식이 기업의 생사를 결정할 수 있다며 각국 정부의 정책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고 전혔다.

Xapo, 비트코인 공급량 7%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스토리지 공급업체인 Xapo가 100억 달러에 이르는 비트코인 전체 공급량의 7%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로저 버, “비트코인캐시 적극 지지, 페트로에는 회의적”
비트코인 초기 투자자이자 유명한 비트코인캐시 지지자인 로저 버가 상파울로에서 열린 제4회 Bitconf에서 비트코인캐시와 페트로에 대한 상반된 입장을 밝혔다.

中 채굴기 생산업체, IPO 계획 중
중국 2위 채굴장치 생산업체인 가나안 크리에이티브가 홍콩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스웨덴 관세청, “자본자산 형식으로 비트코인 과세할 것”
스웨덴 관세청이 비트코인에 과세 의사를 밝혔다. 당국은 비트코인을 통한 수익을 자본자산 형식으로 과세할 것이라 전했다.

빗썸, 오늘 ZIL·ETHOS 동시상장
빗썸이 오는 10일 오후 질리카(ZIL)과 에토스(ETHOS)를 동시상장한다고 방금 공지했다. 신규 상장 기념으로 이벤트 기간동안 입금 및 거래하면 해당 암호화폐로 1%를 페이백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선물 시세 소폭 상승
시카고선물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6월물 가격은 전날 종가 대비 45달러, 0.05% 상승한 9,280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시각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6월물 가격은 77.50 달러, 0.08% 상승한 9,297.50 달러를 나타냈다.

판테라, 암호화폐 상품 4월 수익률 46% 달성
암호화폐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탈 매니지먼트(Pantera Capital Management)가 투자자들에게 보낸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판테라가 다수 암호화폐를 겨냥해 출시한 암호화폐 상품의 수익률이 46%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