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기타코인 아이콘, 삼성전자 업무 협약 및 라인과 합작벤처 ‘언체인’ 설립

아이콘, 삼성전자 업무 협약 및 라인과 합작벤처 ‘언체인’ 설립

아이콘의 더루프의 기술 협력사로 참여한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삼성전자 블록체인 인증 서비스인 ‘체인아이디(ChaninID)’와 ‘삼성패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체인아이디는 더루프의 루프채인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공동인증 시스템으로 현재 11개의 금융투자회사가 스마트폰 시범서비스를 운용 및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인아이디는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하기 위한 제도 개선을 진행중인 국내 획일화된 인증시장에 일대 혁신이 될것이며 다양한 인증체계 환경을 조성할것이라 기대했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 얼라이언스(Blockchain Interoperability Alliance)의 연합을 이루고 아이온, 완체인과 더불어 인터체인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동맹은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인터체인 표준을 만들고 혁신을 함께 가져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아이콘의 더루프는 국내 aSSIST 경영전문대학원과 블록체인 관련 제휴를 맺고 포스텍, 연세대, 인천대, 순천향대, 경북대 등 20여개 대학과 블록체인 캠퍼스 구성을 위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일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구축했던 이포넷과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위해 ‘애드포스’와도 협약을 맺었다.

추가로 15일 네이버의 라인플러스가 아이콘과 합작벤처 ‘언체인’을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언체인은 라인과 아이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정보의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플랫폼 이용자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뿐 아니라 디앱 구현에 최적화된 ‘토큰경제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