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펀드스트랫, 비트코인 내년 6831만원까지 오를것 – 2018/05/11

[오늘의 뉴스] 펀드스트랫, 비트코인 내년 6831만원까지 오를것 – 2018/05/11

월스트리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1,000만 원선 붕괴, 상승 모멘텀 부재
  • 비트코인, 내년 6831만원까지 오를것
  • 워렌 버핏 제자 “암호화폐 이해, 버핏은 틀렸다”

비트코인 1,000만 원선 붕괴, 상승 모멘텀 부재

보합권 혼조세를 보이던 비트코인 가격이 낙폭을 키우며 하락세로 반전했고 비트코인 가격은 1,000만원대 아래로 떨어졌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대비 -3.11% 하락한 9,052달러를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알트코인도 하락세를 기록했다.

시장이 전반적인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어 관망 조정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상승 추세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9천선을 지켜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오는 9월에 있을 마운틴곡스 거래소 법원신청전 8200개의 비트코인이 전날 10일 어디론가 전송된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됐다.


비트코인, 내년 6831만원까지 오를것

CNBC에 따르면 펀드스트랫은 “비트코인 채굴이 350% 증가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6만400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펀드스트랫의 데이터사이언스 리서치 책임자 샘 닥터는 “해시파워가 성장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 연말 3만6000달러에서 지지될 것”이라며 “최소 2만달러, 최대 6만4000달러 폭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해시파워가 내년까지 350% 성장할 것으로 점쳐줬으며 현재의 해시파워가 유지되지 않고 떨어질 경우 최저 2만달러, 350% 성장시 최고 6만4000달러까지 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문 투자 리서치업체인 펀드스트랫은 유명 한국계 애널리스트인 톰리가 공동 설립한 회사이다.


워렌 버핏 제자 “암호화폐 이해, 버핏은 틀렸다”

벤처 캐피털리스트이자 스스로를 ‘워렌 버핏의 제자’라고 칭하는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가 버핏은 암호화폐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언급했다.

CNBC의 프로그램인 스쿼크박스(Squawk Box)에 출연한 그는 “모두가 항상 옳을 수는 없다”면서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버핏의 이해도는 그의 능력 밖에 있다”고 쓴소리를 했다.

한편 팔리하피티야는 페이스북에서 임원으로 일하는 등 IT분야에 정통한 인물로 알려져있으며 “암호화폐는 금의 대체재와 같은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다른 금융시장 상품과 연동되지 않는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투자자들에게 “미래 경제 위기에 대한 일종의 보험의 성격으로 소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하면 좋을 것”이라고 권고하기고 했다.



뉴욕 검찰총장 선거에 ‘암호화폐 지지자’ 출마

비트코인 지자로 알려진 매니 알리안드로(Manny Alicandro)가 뉴욕주 검찰총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그는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당국의 규제 조치 및 법안이 한결 완화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日 스타마이카, 아파트 구입 비트코인 지불 가능 예정
최근 중고 아파트를 판매하는 스타마이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을 통한 지불을 인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中화웨이, 11일부터 ‘비트코인지갑’ 휴대폰 다운로드 서비스
화웨이는 가상화폐 거래소 BTC닷컴의 비트코인지갑을 자사 앱 마켓인 ‘앱갤러리’에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앱은 모든 화웨이·아너(Honor) 휴대폰에 선설치되며, 몇 개월 안에 다른 기기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코닥, 이달 말부터 ‘코닥코인’ 판매 시작
코닥이 자체 발행 암호화폐 ‘코닥코인'(KODAKCoin)의 판매를 이번달 말 부터 시작한다.

윤석헌 금감원장, 암호화폐 ICO ‘적정성’ 검토 지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대표적 암호화폐 규제인 ICO 전면금지와 관련해 적정성 검토를 지시한 것으로 파악됐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암호화폐는 사람들의 혁명”
암호화폐 전용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노보그래츠(Michael Novogratz)가 “암호화 경제는 시대의 흐름이며 암호화폐로 시작된 탈중앙화 혁명은 전 세계 소매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이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관 투자자들의 힘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미 유명 비트코인 투자자, “월스트리트 투자 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은 호재”
미국의 유명 비트코인 투자자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CNBC의 ‘Fast Money show’에 출연해 “뉴욕증권거래소(NYSE), 골드만 삭스 등 월스트리트 투자 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은 중장기적 시장 성장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플, “XRP 지불 파일럿프로젝트 수수료 40~70%↓”
리플이 엑스래피드(xRapid) 파일럿 프로그램의 결과를 10일 발표하면서 전체 거래 시간과 수수료에서 상당한 효율성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