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로빈후드, 수수료없는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 수수료없는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는 거래 수수료가 무료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미국 현지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3.6달러 규모의 D라운드 투자를 유치하고 시가 총액이 56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미국전역 거의 대부분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로빈후드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핀테크 회사 중 하나로 거듭나고 있다. 공동창업자 Baiju Bhatt은 조만간 코인베이스와 경쟁상대로 거듭나게 될것이라고 최근 인터뷰에서 밝혔으며,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은 모바일이 주가 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로빈후드를 이처럼 선호하는 이유는 일반 암호화폐 거래소의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거래소의 경우 비트코인을 타 지갑으로의 출금시 수수료를 부과함은 물론, 특정 금액에 미치치 못할 경우 타지갑에서의 입금까지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이처럼 로빈후드의 무료 수수료가 가능한 이유는 고객이 입금한 현금을 은행과 같은 이자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로빈후드는 미국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어플의 특성상 글로벌 서비스도 조만간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되며, 로빈후드와 같이 고객에 대한 최선의 서비스만이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유일한 방법임에 틀림없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