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NY블록체인 주간 훈풍, 비트코인 8800달러선 안정 – 2018/05/15

[오늘의 뉴스] NY블록체인 주간 훈풍, 비트코인 8800달러선 안정 – 2018/05/15

월가
뉴욕

뉴욕 증권거래소, 출처 google


  • NY블록체인 주간 훈풍, 비트코인 8800달러선 안정
  • 美CME, 이더리움 지수 출시, 선물거래 임박했나
  • 러시아, 블록체인 유망 시장으로 떠오르나

NY블록체인 주간 훈풍, 비트코인 8800달러선 안정

암호화폐 생태계 최대 행사인 ‘뉴욕블록체인 주간’개최 호재의 무수세로 비트코인 가격이 8800달러 선에서 안정을 찾고 있다.

뉴욕블록체인 주간에는 24개 이상 행사와 콘퍼런스가 열리며 특히 14일부터 3일간 열리는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콘퍼런스에는 지난해 두 배를 넘는 8500명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참가할 전망이다.

톰리는 “이번 행사가 비트코인 랠리를 이끌 수 있다며 컨센서스 행사가 끝날 때마다 비트코인은 사상최고치로 오르곤 했다”밝혔으며 “이번 주 70% 이상 상승도 가능한 이야기”라고 내다봤다.

이날 컨센서스 연사로 나선 제임스 블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가상화폐를 향한 월가의 열광이 미 경제에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며 “일부 은행과 기업들의 자체 가상화폐 발행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美CME, 이더리움 지수 출시, 선물거래 임박했나

CNBC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 가격을 추종하는 지수 2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CME가 비트코인에 이어 곧 또 다른 가상화폐 선물을 개시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실제로 이더리움 지수 구조는 비트코인과 매우 유사하다고 하며 CME는 지난해 12월 중순 비트코인 선물을 내놓은 바 있고 이는 지수를 선보인 지 1년여 만의 일이다.

그러나 CME는 현재 지수 출시에만 집중하고 있다며 당장 이더리움 선물상품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고 부인했지만 브라이언 퀸텐즈 미 연방상품선물위원회(CFTC) 위원은 몇몇 거래소가 이더리움 기반 파생상품 상장에 관심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러시아, 블록체인 유망 시장으로 떠오르나

러시아가 블록체인 관련 유망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중국과 미국 블록체인, 암호화폐 기업들이 설비생산 및 투자처로 러시아를 적극 검토하는 추세이다.

크반토르 코파운더인 아르센 바흐시얀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푸틴 정부는 오는 7월까지 비트코인의 정의, 거래 방식, 채굴, 암호화 과정 등 암호화폐 전반에 관한 구체적 법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러시아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에 매우 개방적이고 진지한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러시아의 일부 대학은 이미 블록체인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넓은 인재풀이 강점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텔레그램을 언급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한 17억달러의 ICO와 러시아 투자사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높은 관심과 호의, 그리고 풍부하고 저렴한 에너지도 한몫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업비트 이석우 대표 검찰 혐의 제기 적극반박, 암호화폐 시장 악재 떨치나

업비트 이석우 대표는 “올해 초 회계법인을 통해 거래사이트 자체 보관용 지갑에 있는 가상통화와 거래원장에 있는 가상통화를 비교해 코인 종류별 수량까지 100% 일치한다는 확인을 받았다”고 말했다.

비트멕스 CEO, “비트코인, 연말 50,000달러까지 예상”
비트멕스의 CEO Arthur Hayes가 뉴욕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면서 비트코인이 올해 50,00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CFTC 의원, “이더리움 증권심사결과, 다른 기관과 충분한 의견 조율 필요해”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의 브라이언 퀀틴츠(Brian Quintenz) 위원은 이더리움의 증권심사결과에 대한 질문에, “이를 바로 대답해줄 순 없다”며, “다른 감독기관들과 충분히 의견을 조율하여 통일된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동남아로 옮겨간 채굴업자들 ‘울상’
중국의 규제를 피해 동남아로 옮겨간 채굴 기업들이 곤경에 빠졌고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 시장의 채굴 장비 부품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동시에 인근 주민들의 신고로 전력 공급이 불안정한 상태라고 밝혔다.
캄보디아에 상주 중인 한 채굴업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비용 상승 등 어려움으로 손실이 커지고 있다”며 “동남아에서 더 이상 채굴 안전 지대를 찾을 수 없는 상태”라고 토로했다.

前 UBS 중국 총재, 블록체인 스타트업 CEO로 이직
스위스 UBS 은행 중국 지역 총재가 지난해 12월 블록체인 스타트업 힉스 블록 테크놀로지(Higgs Block Technology)의 CEO로 부임했다.
해당 스타트업은 지난해 8월 설립된 신생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 가능성 제기
뉴욕 컨센서스 2018 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분산식 신분증명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에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스닥 기술 활용한 암호화폐 거래소 DX 개장 예정
나스닥 기술을 활용한 첫 암호화폐 거래소 DX가 14일 개장 계획을 밝혔다.
기존 화폐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형태로, 거래 수수료는 무료이고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인기 코인 6종을 우선 상장할 것이라고 한다.

찰리 리, “미래의 블록체인은 일상화 될 것”
‘컨센서스 2018’에서 찰리리가 “미래에 광대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이용자가 어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지 의식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현금결제와 신용카드 결제가 공존하는 것처럼, 미래에서도 암호화폐 결제가 공존하는 양상이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