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known Paymon 블록체인 4.0

[ICO] Paymon 블록체인 4.0

Paymon : 블록 체인 4.0?
블록체인 회사인 Paymon은 5월 3일 ICO 세일의 두번째 라운드를 마쳤다. Hive라고 불리는 Paymon 블록체인의 혁신은 정확히 무엇이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IOTA의 기술보다 더 선구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블록체인의 짧은 역사
비트코인이 등장한 2009년부터 블록체인은 주요 기술로 알려졌다. 암호화폐가 처음 2015년에 등장했을때 사람들은 블록체인 1.0이라 불렀다. 같은 해 비트코인의 문제를 수정하고 인기를 얻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나타났으며 블록체인 2.0이라고 불렀다. 2015년 IOTA는 방향성 비순환성 그래프(Directed Acyclic Graph 이하 DAG)를 블록체인 기술에 접목시켰다. 많은 사람들이 IOTA를 3.0이라 불렀다.

1. Paymon Blockchain = DAG
Paymon cryptocurrency PMNC(이하 Paymon Coin)도 분산화된 DAG시스템이 기반이다.
DAG는 방향성 비순환성 그래프이다. 즉, 모든 원장의 시퀀스가 앞부분에서 뒷부분으로 향하도록하는 일련의 연결이다.
DAG는 블록체인을 대신하여 사용하게 되며, DAG에 기반한 트랜잭션은 노드에 의해 확인되고 네트워크의 각 사용자가 노드이므로 전체 그래프는 노드로 가득 차게 된다. 이런 노드는 트랜잭션을 보내고 절차에 맞게 승인한다.
Hive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이다. 새로운 거래가 도착하면 두 개의 이전 거래를 승인하거나 시도해야하며 네트워크의 안전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드는 풀을 형성하고 각 노드는 트랜잭션을 승인한다.
하이브는 POW(Proof-Of-Work)와 등급 시스템에 기반한 POM(Proof-Of-ME)을 사용하며 이 보안 원칙은 시스템에 접근하려는 사용자가 먼저 자신을 확인해야 한다는 가정을 기반한다.

2. 커미션 + 트랜잭션 속도
DAG 덕분에 채굴자들은 거래 확인을 위한 돈을 받지 않을 것이며 시스템에 3가지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DAG는 범위 문제를 해결한다. 비트코인 시스템에서는 초당 7회의 트랜잭션만 수행될 수 있고 이더리움은 약 13-15회이며 EOS는 10만건의 거래가 가능하다. 그러나 DAG를 사용하면 트랜잭션을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으며, Paymon Coin과 IOTA에서만 가능하다.
둘째, 채굴없이 거래의 속도가 높아질 것이다. 비트코인은 약30분이 소요되며 이더리움은 15초에서 몇분이 걸리지만 Paymon Coin 트랜잭션은 즉시 작동한다.
셋째, Paymon은 거래 수수료가 없다. 2017년 비트코인 평균 수수료는 55달러였다. EOS와 IOTA 거래는 무료이며, Paymon Coin도 거래 수수료가 무료다.

3. 스마트계약
스마트계약은 Paymon만의 기술이 아니며, 이더리움에서 처음으로 탄생되었다. 스마트계약은 양측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만 사용자간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을 허용한다.
이에 비해 IOTA는 스마트계약이 없다. DAG는 체인간 교차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지만 Paymon의 프로그래머는 스마트계약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4. 양자 – 알고리즘
Paymon coin의 Hive는 양자 컴퓨터로 해독할 수 없는 알고리즘을 사용할 것이다. 현재 큰 관심사는 아니지만 5-10년 안에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다.
IOTA는 Quantum – Resistant Algorithms을 사용하기 시작한 회사 중 첫번째이다. Paymon은 한 걸음 더 나아가 IOTA의 알고리즘 스토리지에 최적화었다. Paymon의 암호는 256비트이다.
Paymon은 수정된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현재 테스트 중이다. 키 사이즈는 이더리움과 거의 같지만 알고리즘이 더 혁신적이어서 훨씬 더 안전하다.

5. 프로그래밍 언어
Hive의 주요 프로그램은 프로그래밍 언어 Rust로 작성되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Solidity, EOS의 웹어셈블리, IOTA의 JavaScript / Python / C # / Java / Go 등 다른 언어와 비교하여 Rust는 진보되고 안전하다. 다른 블록체인의 언어보다 쉽게 수정되고 정교하며 빠르다.

6. 비즈니스 플랫폼
Paymon coin은 암호화폐를 일상생활에 불어 넣어 많은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사용하게 만드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모든 비즈니스가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소유자는 암호화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받는다. 웹사이트에 사용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추가한 후 자동으로 스마트계약을 생성한다.
예를들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구매하기로 결정하면 QR코드를 보거나 상품을 즉시 지불 할 수 있다. 두번째 경우에 스마트계약은 회사가 지불을 확인하고 구매에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 후 거래가 이루어진다.
또한 고객과 기업간의 오해와 갈등을 피하기 위해 플랫폼내에 통합 평가시스템이 있다. 각 사용자는 1에서 5까지 회사 서비스를 평가하고 질문을 토론할 수 있다.
Hive는 사용자가 플랫폼내에서 P2P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원자 교환에 기반한 거래를 포함하게되며 매우 편리하다. 사용자가 동일한 플랫폼내에서 서로 다른 암호화폐를 교환 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PMNC에서 상품에 대한 지불을 수락하고 Paymon coin과 서로 다른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Paymon의 기술은 IOTA와 상당한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이전에 언급했듯이 IOTA 블록체인은 더 무겁고 보안에 불안하며 스마트계약도 없다.
또한 IOTA는 인터넷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Paymon coin은 플랫폼이 갖는 이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 특히 전통적인 시장에 더 유용할 것이다. Paymon은 혁신과 개선을 통해 암호화폐 기술을 사람과 일상생활에 더 가깝게 만들려고 노력했다. 향후 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BTC 혹은 ETH 또는 PMNC를 통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 위 기사는 광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