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서클, 비트코인 유니콘 등극..테더 대체할 달러코인 출시 – 2018/05/16

[오늘의 뉴스] 서클, 비트코인 유니콘 등극..테더 대체할 달러코인 출시 – 2018/05/16

비트코인 유니콘 서클, 출처 google


  •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30만 원 ‘턱걸이’
  • 서클, 비트코인 유니콘 등극..테더 대체할 달러코인 출시
  • 전통 금융권 인력, 블록체인으로 러시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30만 원 ‘턱걸이’

암호화폐가 IOTA를 제외한 전반적인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910만 원대로 턱걸이를 하고 있다.

전날 컨센서스 2018의 기대감으로 반등을 노렸던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 한때 8,800달러선으로 급등했으나 팝체인 우려 등으로 추정되는 하락세로 돌아선뒤 8,226달러선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 라엘 브레이너드는 암호화폐의 규모가 작아 금융 안정성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지만, 불법적 행위에 연루될 위험도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그는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발행하자는 제안에 대해서는 “입증된 강한 수요가 없다”고 지적했다.


서클, 비트코인 유니콘 등극..테더 대체할 달러코인 출시

골드만삭스와 바이두가 투자하고 폴로닉스를 인수한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비트메인이 주도한 펀딩에서 1억1100만달러에 이르는 시리즈E 투자를 따냈다.

이같은 투자는 서클의 몸값을 30억달러 이상으로 평가했으며 서클은 기업가치가 10억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뜻하는 ‘비트코인 유니콘’으로 떠올랐다.

이번 펀딩으로 서클은 미국 달러화와 연계해서 발행되는 페그(peg) 코인인 ‘USD 코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테더(Tether)와 경쟁할 코인을 만들어 신뢰성 있는 안정적인 코인을 내놓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클은 장외 비트코인 거래의 선도적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서클 페이’와 ‘서클 트레이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클 인베스트’라는 개인 대상 암호화폐 거래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전통 금융권 인력, 블록체인으로 러시

롭 제다손(Rob Jesudason) 호주 커먼웰스뱅크(Commonwealth Bank·CBA) CFO가 사임하고 EOS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 대표 겸 CFO로 전격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즈의 트레이더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 합류를 밝힌 지 이틀 만의 일이다.

이에대해 브랜단 블루머(Brendan Blumer) 블록원 CEO는 제다손은 매우 “이상적”이라며 “신기술에 대한 규제를 개선한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한편 EOS 펀드로 3억 2천만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던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트위터에 주류 금융권의 인재들이 계속 암호화폐에 영입되고 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일본 미쓰비시(三菱), 가상화폐 상용화 실험, 은행 역사상 첫 암호화폐 도전

일본 미쓰비시(三菱) UFJ 은행이 독자적으로 가상화폐 개발에 나선다.
15일 일본 도쿄증시에 따르면 미쓰비시(三菱) UFJ 은행은 자체적으로 디지털 가상통화를 개발하여 내년에 10만 명을 대상으로 실용화 실증실험을 한다.

“가상화폐 미래에 쏠린 세계의 관심” 세계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컨센서스2018’ 티켓값만 180억 기록
미국 뉴욕에서 지난 14일(현지시간) 개막된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 ‘컨센서스 2018’에 최대 규모의 참가자가 모이면서 티켓 판매수익만 1,700만 달러(183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Dex.top, 스마트계약 기반 거래 플랫폼 출시
스위스 기반 거래소 Dex.top이 비트메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 트레이딩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자산을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거래내역은 사용자들의 승인을 얻게 된다.

크라켄 “증권거래위원회 등록하게 될 것”
최근 뉴욕 검찰 조사에 협조를 거부했던 크라켄 암호화폐 거래소의 최고경영책임 Jesse Powell이 거래소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등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美 연준 이사, 암호화폐 시스템 문제 지적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라엘 브레이나드(Lael Brainard) 이사가 15일(현지시간) 미국 연준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가능성을 부인하며 암호화폐가 가져올 부정적인 영향을 지적했다.

BTC 미체결 거래 감소…1499건
BTC 미체결 거래수가 전날과 비교에 크게 감소했다. 16일 오전 6시 기준 BTC의 미체결 거래는 총 1499건이다. 같은 시간 BTC네트워크는 초당 87.51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아마존, 스타트업과 손잡고 고객사 블록체인 활용 돕는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스타트업과 손잡고 고객사의 블록체인 도입을 지원한다.

블록체인 유통접목 ‘속속’…美 SAP 유통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SAP가 농업 부문 공급망 관리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는 소시지로 유명한 존슨빌과 네이처라이프 팜스, 메이플 리프 등의 유통회사들도 참여한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