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가격 반등, 암호화폐 전반적인 상승세 – 2018/05/17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반등, 암호화폐 전반적인 상승세 – 2018/05/17

잭 도시 트위터 & 스퀘어 CEO,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가격 반등, 암호화폐 전반적인 상승세
  • 잭 도시 스퀘어 CEO, “인터넷 자체통화로 비트코인 희망”
  • 빗썸, 스스로 개발한 암호화폐 상장했다 시장 뭇매 맞아

비트코인 가격 반등, 암호화폐 전반적인 상승세

비트코인을 비롯한 전반적인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세를 유지하며 빠르게 반등하고 있다.

컨센서스 2018의 성공적인 종료와 두 번째로 큰 독일 증권거래소의 암호화폐 거래 진출, 그리고 중남미 통화 불안으로 인한 암호화폐 인기 급등 소식에 힘입어 전날의 하락세를 극복하고 반등한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르헨티나의 IMF 구제금융 신청후 아르헨티나 ‘페소’, 베네수엘라 ‘볼리바르’ 등 중남미 정부 통화 대체 수단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라이트코인 등이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ATM 사업자 오딧세이그룹(Odyssey Group) 스베스찬 폰셀리즈(Sebastian Ponceliz) 사장은 “향후 2년간 아르헨티나 전역에 4000대의 비트코인 ATM을 설치할 것” 이라고 언급했으며 현지 주민은 “비트코인 사용은 정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라고 밝히기도 했다.


잭 도시 스퀘어 CEO, “인터넷 자체통화로 비트코인 희망”

잭 도시 트위터, 스퀘어 CEO가 미래 통화로서 비트코인 가치에 올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잭 도시는 컨센서스 2018 연설에서 “암호화폐가 글로벌 결제의 합법적 수단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스퀘어가 선봉역할을 맡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인터넷이 자체통화를 갖출 필요가 있다. 그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비트코인이 인터넷 자체통화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스퀘어가 법정통화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에 시장별로 다르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뱅킹파트너를 물색하고 국가별로 다른 규제당국과 협력해야 한다”며 해외진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빗썸, 스스로 개발한 암호화폐 상장했다 시장 뭇매 맞아

국내 거래소 빗썸이 신규 암호화폐인‘팝체인’을 무리하게 상장하려다 투자자 반발에 부딪혀 상장 연기를 겪었으며 투자자들의 우려에 의한 전날 전반적인 하락세를 이끌었다.

빗썸이 상장하려던 팝체인은 발행된 지 2주밖에 되지 않은 신규 암호화폐로 보유자 상위 2명의 계좌에 91% 지분이 몰린 상태와 비트코인과 모네로, 대시 등의 소스코드를 베낀 것이 아니냐는 여러가지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대해 빗썸은 16일 공지를 통해“확인되지 않은 여러 허위 사실이 시장에 유포돼 해당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불안감이 팽배해 있는 사실을 인지하게 됐다“며 상장을 연기했으나 “타 거래소에서 팝체인이 상장결정된 후에 빗썸에서의 거래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혀 상장을 재추진할 계획임을 시사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이번 빗썸의 ‘팝체인코인’의 상장절차 재검토를 권고했으며 이용자의 자산과 권리 보호를 위해 자율규제 심사를 시장의 불안요소를 줄이는 방향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공신부, 전세계 퍼블릭체인 기술 평가지수 발표…이더리움 1위

중국 공업화신식화부(공신부) 산하 연구원이 전세계 퍼블릭 체인 기술평가지수를 발표했다.
현재 스마트 계약으로 가장 넓게 응용되고 있는 이더리움이 총점 129.4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부터 5위는 115.9점의 스팀잇(STEEM), 104.8점의 리스크(Lisk), 103.0점의 네오(NEO), 100.7점의 코모도(KMD)이다. 비트코인은 88.1점에 그쳐 13위에 머물렀다.

팝체인 대표 “직원이 진행한 다른 프로젝트 관여하지 않는다”
손상원 팝체인 재단 대표느 해당 임원이 겸임으로 진행한 다른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관리하지 않았다며 팝체인 개발진이 빗썸 싱가포르 법인의 빗썸캐시 개발에 참여한 것에 대한 해명했다.
이에대해 암호화폐 업계의 한 관계자는 “거래소 관계자가 참여한 프로젝트가 해당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건 ‘도덕적 해이’로까지 해석될 여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日 범죄조직, 돈세탁에 암호화폐 300억엔 사용
지난 2016년 이후 한 일본 범죄 조직이 자금세탁에 동원한 암호화폐의 누적액이 300억 엔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우리돈으로 약 2900억원에 이른다.

엔비디아, “암호화폐 수요 다시금 기대치 상회”
엔비디아(Nvidia)의 CFO 콜레트 크레스(Colette Kress)가 1분기 화상회의 중,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가 다시금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엔비디아가 암호화폐에 특화된 GPU를 생산하여 성공적으로 이에 대응했다”며, “GPU 생산은 자사의 OEM 업무에 포함되고, 그 가치는 2.89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美 SEC, ICO 투자 교육서비스 추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무분별한 ICO 투자 및 ICO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하위코인(HoweyCoin)’이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여 ICO 투자 교육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이토로 CEO, “모든 자산이 디지털화 될 것”
이스라엘의 사회투자 네트워크 및 다중 자산 중개업체 이토로(Etoro)의 CEO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우리는 미래에 모든 자산이 디지털화 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모든 사람들이 간편하고 투명한 방식을 통해 자신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더리움기업연합 EEA, 상호운용성 개선 위해 표준안 발표
이더리움기업연합(EEA)이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 간의 상호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이더리움 기업 클라이언트 표준안 1.0을 발표했다.

노무라 “스퀘어 앱, 비트코인 거래로 페이팔보다 빠르게 성장 중”
노무라 인스티넷이 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앱 스퀘어 캐시가 페이팔의 벤모(Venmo)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