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00만원대 붕괴 – 2018/05/18

[오늘의 뉴스]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00만원대 붕괴 – 2018/05/18

모넥스 CEO, 마쓰모토 오오키


  •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00만원대 붕괴
  • 코인체크, 내달 18일 모네로 등 익명성 코인 업무 중단
  • 비트메인 CEO 우지한, 한때 은퇴설 나돌아

암호화폐 전반적 하락세, 비트코인 900만원대 붕괴

비트코인 900만원대 가격이 깨지며 대다수의 암호화폐 거래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비트코인 가격이 920만원대를 넘으며 상승세를 보였지만 단 하루도 지나지 않아 900만원이 붕괴되며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가격 하락의 원인으로는 비트맥스의 마진 사이트 해킹 루머와 장시간에 걸친 서버 점검, 그리고 코인체크의 익명성 코인 퇴출 소식과 우지한의 채굴산업 은퇴설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것으로 보인다.

한편 컨센서스 2018 자체 대성공에도 불구하고 비탈릭의 보이콧 선언과 고가의 참가비로 인해 이벤트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됐으며 이로 인해 톰리가 약속했던 비트코인 랠리가 오지 못한것으로 보인다.


코인체크, 내달 18일 모네로 등 익명성 코인 업무 중단

일본 코인체크(Coincheck)의 가쓰야 도시히코 CEO가 내달 18일부터 모네로(XMR), 지캐시(ZEC), 대시(DASH), 어거(REP) 등 익명성 강조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얼마 전 코인체크의 운영사 모넥스(MONEX)의 마쓰모토 오오키 CEO가 언급한 코인체크의 적법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지속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 익명성 강조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는 힘들것이라는 말의 후속 조치로 보인다.

한편 일본 금융청은 익명성 강조 암호화폐의 사이버 범죄 리스크를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같은 조치로 조만간 자국내 거래소 영업 허가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지난 해킹 사건으로 빚어진 시장의 신뢰 하락을 회복하기 위해 거액을 투자해 네트워크 보안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메인 CEO 우지한, 한때 은퇴설 나돌아

비트코인 캐시의 창시자이자 대형 채굴회사 비트메인 CEO인 우지한이 한때 비트메인 칩 생산을 중단하고 채굴 산업에서 은퇴할것이라는 루머가 나돌았다.

블룸버그와의 인터뷰를 인용해 나온 루머에 의하면 우지한은 중국 당국의 규제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중단할것이며 AI, 인베스트쪽으로 사업 영역을 옮길것이라 설이 나돌았다.

그러나 이에대해 비트메인측은 우리는 AI 산업까지 사업을 확대하는 것이지,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포기하거나 축소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이는 신사업 발굴의 일환이다.”라고 즉각 부인했다.

한편 비트메인은 최근 지캐시를 채굴하는는 ‘Z9 mini’ 부터 바이텀 채굴기인 ‘B3’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얼마전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서클(Circle)과 손을 잡고 USD COIN을 발표하며 “중앙은행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 선언했다.



비트메인, AI 등 사업분야 다각화 전환 시도

비트메인은 최근 AI 산업 진출을 준비하며, 대체 수입원 발굴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지한은 이에대해 “AI 칩이 향후 5년 내 비트메인 수입의 40%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사업분야 다각화가 중국 정부의 거센 암호화폐 산업 규제에 대한 대비책임을 간접적으로 암시했다.

비체인, 중국 대형 식품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비체인이 공급망 개선을 위해 중국 대형 식품기업 브라이트푸드, 상하이 시엔다오 푸드와 협력을 체결했다.

CME, CBOE 비트코인 선물 거래 가격 하락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6월물의 거래 가격이 70 달러 하락, 0.85%의 낙폭을 기록해 8,180 달러로 마감했다.
7월물의 거래 가격은 1.20% 하락, 8,200 달러를 기록했다.

컨센서스 2018’, 결국 BTC 강세 견인 실패
미국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2018’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지만, BTC 가격은 일주일 간 10% 가까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컨센서스’ 기간 전후로 BTC 가격이 강세를 연출했던 과거와 달리 이례적인 현상으로 기록됐다.

비트맥스, 거래 서비스 장시간 중단
비트맥스(Bitmex)가 트위터를 통해 마그네틱 디스크에 문제가 생겨 시스템 보고를 위해 거래 서비스를 잠시 중단한다고 공지했으며 한때 해킹설이 돌기도 했다.

JP모건, 자본시장 인프라 개선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토타입 선보여
P모건이 자본시장 내 거래비용을 절감하고 원활한 증권거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의 프로토타입(prototype)을 선보였다.
이에 대하여, JP모건 블록체인 사업부장 크리스틴 모이(Christine Moy)는 “앞으로 블록체인이 기존 자본시장의 인프라를 전면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前 JP모건 트레이더, “BTC, 올해 말 2만 달러 돌파할 것
전 JP모건 트레이더가 “비트코인의 가격이 10,000 달러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오히려 연이은 하락장을 연출하고 있지만, 올해 말 20,000 달러선을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美 SEC, 센트라테크(Centra Tech) 사기 혐의로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뉴욕연방검찰청에 암호화폐 회사 센트라테크(Centra Tech)의 공동설립자 소랍 샘 샤르마와 로버트 파르카스 공동창업자 등을 증권 및 전신사기 혐의로 지난 목요일 기소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