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 비트코인, 기축통화로 가는길

비트코인, 기축통화로 가는길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이 작년 연말이후 폭풍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기축통화를 대체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이런 하락세는 비트코인이 기축통화로 가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과 또는 부정적인 발언에 대해서도 매우 낙관적인 생각과 투자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알트코인중에서도 시총 상위그룹의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은 단기 등락에 좌우되지 않고 장기적인 펀더멘탈 성장성을 확고히 신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달초 CNBC에서 나스닥 CEO의 비트코인 발언과 JP모건의 최근 행보는 암호화폐가 기축통화로 갈 것이라는 믿음에 신뢰감을 더해주고 있으며, 조만간 암호화폐 시장이 1조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되는 계기중 하나이다.

현재, 많은 기관 투자가, 소매업, 금융기관, 은행, 제도권의 주식 시장 및 각국의 정부가 어느 때보다도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및 방안에 관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으로 인해 세계 어느나라 기축통화보다 가장 정당하고 투명한 통화가 될것이라 믿고 있다.

어떤 투자자나 전문가, 분석가도 특정 자산에 대한 미래의 확실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비트코인이 $7,000, 심지어 $5,000이하로 하락하게 될지라도 결국은 금과 같은 전통적인 자산을 대체하거나 또는 대부분의 투자자가 바라는 기축통화와 조만간 경쟁할 것이라는 희망을 고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