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카르다노 에이다, 실리 테스트넷과 VR 기반 산업진출

카르다노 에이다, 실리 테스트넷과 VR 기반 산업진출

지난 24일 에이다는 뉴질랜드 기반의 거래소 크립토피아(Cryptopia)에 상장했다.

에이다는 크립토피아에서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그리고 도지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카르다노의 로드맵 업데이트에 따르면 이른 시간 안에 에이다 지갑 출시와 25일 이후 스마트 컨트랙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르다노의 VR 진출과 스테이크 풀

카르다노 실리 테스트넷 Cardano Shelly testnet에서 스테이크 풀 운영에 대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 언급된 카르다노의 실리 Shelly 단계를 진행 중이다.

이같은 위임된 스테이크 풀 참여가 끝나는 5월 31일 이후 3 / 4분기부터 테스트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카르다노는 또한 VR 기반 교육산업 진출을 선언했으며 찰스 호스킨슨은 이에 대해 IOHK는 교육과 디자인에 헌신하고 있고 블록체인을 완전히 새롭게 이해시키기 위해 VR 기반 도구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D 모델을 이용해 복잡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이 프로젝트는 심포니 오브 블록체인(Symphony of Blockchain)에서 실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에이다를 구축한 하스켈 언어는 아테네 국립 기술 대학교 (National Technical University of Athens)에서 교육 중이며 블록체인 기술과 에이다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다의 향후 전망

ADA 가격은 현재 0.20달러를 지지하며 더 높은 가격으로 회복되었다.

위로는 0.25달러가 저항선이며 더 위로 올라간다면 가격 상승을 바라볼 수 있으며 만약 0.20달러가 무너진다면 좀 더 내려간 0.188 달러를 다음 저항선으로 보고 있다.

결국 전문가들은 0.25달러 수준으로 올라가지 못할 경우 다시 한번 떨어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