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반등세, 유로화 리스크 영향 – 2018/05/30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반등세, 유로화 리스크 영향 – 2018/05/30

비트코인과 유로화


  • 비트코인 830만원 회복, 암호화폐 모두 오름세
  • 이번 반등세는 이탈리아 정정 불안등의 유로화 리스크 때문
  • 美SEC, “페이팔·디즈니와 사업한다” 고 속인 ICO에 철퇴

비트코인 830만원 회복, 암호화폐 모두 오름세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국내외 가격이 일제히 반등했으며 뚜렷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반등의 원인으로 이탈리아 정치 불안과 스페인 총리 불신임 투표 등 유럽의 불안정한 정치로 인한 유료화 리스크와 가격 하락에 따른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것으로 추정된다.

가장 많이 오른 알트코인으로는 에이다와 아이콘, 대시등이 있으며 각각 15%를 웃도는 상승폭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ICO 허용에 대한 기대감도 반등 심리의 모멘텀이 됐으며 정부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투자자 보호를 전제로 허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반등세는 이탈리아 정정 불안등의 유로화 리스크 때문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정정 불안등의 불안정한 유로화 흐름이 지난밤 비트코인 반등세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이탈리아의 정치 불안과 스페인 총리 불신임 투표 등 유럽의 흔들리는 정치 지형이 유로화에 대한 하방압력을 가해졌고 어제 반년만에 미국 달러에 대한 유로화 환율이 1.16을 하회하며 뉴욕 증시를 끌어내렸다.

아울러 미국이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 방침을 재차 밝히고, 국제유가도 두 거래일 연속 급락하는 등 투자심리를 짓누를 수 있는 악재들도 한꺼번에 쏟아지며 다우지수를 끌어내렸다.

한편 유로화 리스크는 오히려 비트코인 등 탈중앙화 암호화폐를 돋보이게 만들었다며 암호화폐가 대체 투자처로 부상했고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이 금융 시장의 변동성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美SEC, “페이팔·디즈니와 사업한다” 고 속인 ICO에 철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티타늄 블록체인 인프라스트럭쳐서비스’라는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회사 대표인 마이클 스톨러리를 미 증권거래법 위반으로 함께 제소했다.

이 업체는 수천만달러에 이르는 자금을 ICO로 모집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페이팔이나 디즈니와 직접 사업 관계가 있는 것처럼 투자자들을 속인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도 SEC는 카드 네트워크 관리사인 비자와 마스터카드와 사업 관계가 있는 것처럼 속여 자금을 조달한 센트라와 그 회사 3명의 공동 창업자를 함께 기소한 바 있다.

로버트 코엔 SEC 법집행부문 사이버 전담팀 대표는 “ICO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마케팅으로 주로 실시되다보니 회사의 사업 전망이나 파트너 등을 속여서 투자자를 모집하기 용이한 면이 있다”며 투자자들이 신중을 기해 투자해 주기를 당부했다.



보스톤 대학 연구, ICO 투자자 평균 수익 82%

ICO 투자자들이 평균적으로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다는 보스톤 캐롤 경영대학 연구보고서가 발표됐다.

英 외환 중개업체, 리플 활용한 시범 송금 거래 성공
영국의 외환 중개업체인 ‘커렌시 다이렉트(Currencies Direct)’가 리플(XRP)을 디지털 자산으로 활용해 송금을 진행하는 분산원장 스타트업 ‘Ripple’s xRapid’의 시스템을 활용해 수일이 걸리던 외환거래를 수초 안에 성공하는 시범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후오비 보고서, 투자심리 긍정적… 규제감독 강화될 전망
후오비 보고서의 투자심리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약 71%가 하반기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30% 이상 증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대법원, 비트코인은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재산
대법원이 범죄수익으로 얻은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재산으로 보고 몰수 명령을 내린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범죄수익을 이루는 ‘재산’이란 사회 통념상 경제적 가치가 인정되는 이익을 의미한다’며 물리적 실체 없이 전자 파일 형태로 돼 있다는 사정만으로 재산적 가치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EOS 크라우드 펀드 계좌, 27만 ETH 이체
30일 EOS 크라우드 펀드 주소에서 270241.1576817521 ETH가 이체됐으며 5월 30일 기준 지금까지 해당 주소에서 이체된 ETH의 총량은 7069809.361082628개다.
Block.one은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EOS의 인프라 구축과 생태계 조성에 사용할 예정이다.

독일 설문조사, 국민 30% 암호화폐 투자 고려 중
독일국민 중 29%가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일 포스트뱅크는 3,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

밥 탭스콧 “ICO 금지는 어리석은 결정”
“암호화폐 발행(ICO) 금지는 어리석고 산업에 해가 되는 결정”이라고 밥 탭스콧(Bob Tapscott) 블록체인 리서치 인스티튜트(BRI) 디렉터가 말했다.

위키피디아 창립자 지미 웨일스, “암호화폐는 확실히 거품”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공동창립자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자산거품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