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바이낸스, 10억 달러 규모의 펀드와 BNB 가격상승

바이낸스, 10억 달러 규모의 펀드와 BNB 가격상승

바이낸스의 계열 블록체인 연구소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가 10억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산업 펀드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했으며 해당 펀드는 20개 파트너사를 선정해 ‘바이낸스 생태계 펀드’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랩스의 관계자는 해당 자격에 대해 블록체인 업계가 신뢰하며 기금 규모 1억 달러가 넘는 업체를 희망했다. 또한 바이낸스는 LP(limited partner)로써 펀드 자금을 지원하고, 바이낸스의 우수 프로젝트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해당 펀드의 모든 투자는 BNB(바이낸스 코인)을 통해 진행된다는 점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면서 BNB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대 12.28 %상승해서 14.12 달러를 기록했으며 동향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바이낸스의 XRP / BNB, TUSD / USDT, XLM / USDT 및 IOTA / USDT 마켓 거래 쌍이 추가 되면서 가파른 상승을 가져왔다.

바이낸스 BNB는 꾸준히 상승중

바이낸스의 BNB는 현재 이더리움 로컬 체인으로 실행되는 ERC20 토큰 표준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 자체 퍼블릭 블록체인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로드맵에 의하면 중앙식과 분산형의 하이브리드 거래소를 꿈꾸는것으로 보이며 향후 서비스 플랫폼으로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초기 2억개의 토큰을 발행한 바이낸스는 작년 10월까지 약 98만 6천 BNB를 소각했으며 매 분기마다 수익의 20%의 토큰을 사들여 더욱 많은 토큰을 태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토큰 소각은 BNB가 1억 개에 도달될 때까지 지속할 것이며 바꿔말하면 BNB의 가치는 점점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BNB는 이번 상승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을 능가하며 시총 17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