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이탈리아 위기 진정되자 비트코인 다시 하락 – 2018/05/31

[오늘의 뉴스] 이탈리아 위기 진정되자 비트코인 다시 하락 – 2018/05/31

월스트리트, 출처 google


  • 이탈리아 위기 진정되자 비트코인 다시 하락
  • 리플 브래드 개링하우스, 비트코인에 좌우되는 영향 해소될 것
  • 암호화폐 투자로 주머니 두둑해져 월가 떠나는 젊은 엘리트들 늘어

이탈리아 위기 진정되자 비트코인 다시 하락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이탈리아발 위기 진정으로 인해 하락했고 현재 비트코인은 7300달러 선에 머물고 있다.

전날 대체 투자처로 일제히 상승했지만 이탈리아 최대 정당인 ‘오성운동’이 연정 수립을 다시 시도했다는 소식으로 다시 하락했으며 리플과 에이다를 제외한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낙폭을 보이고 있다.

한편 금일 새벽 1시쯤 비트코인 보유량 1위 주소에서 4천 BTC가 타 주소로 이체되는것이 포착됐으며 EOS 크라우드 펀드 주소에서는 약 27만 ETH 이체 되었다.

시장분석가들은 중기 추세가 여전히 약세 기조라며 7천달러 선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존맥아피는 트위터를 통해 6월12일 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5,000달러 선을 돌파할 것이라며 강세장을 전망했다.


리플 브래드 개링하우스, 비트코인에 좌우되는 영향 해소될 것

리플의 CEO 브래드 개링하우스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둘의 상관관계는 사라질것이며 투자자들은 더 합리적 판단으로 가격에 반영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개링하우스 CEO는 또한 리플이 올 1분기에 20건에 이르는 신규 사업자들과의 계약을 체결하는 사상 최대 분기를 기록했다며 이 기간중 리플 가격은 오히려 70%나 급락하는 양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는 아직 초기 시장이고 투기가 시장내 투자행위를 지배하는 경향이 있어 각 코인별로 실제 용도가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되면 이같은 현상이 해소될 것이라 진단했다.

또 그는 현재 1500개가 넘는 암호화폐들이 유통되고 있지만 앞으로 10년 내에 이들 가운데 99%가 사라질 것이라 밝히며“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코인들은 사라지게 되고 이로 인해 암호화폐시장도 다소간의 조정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투자로 주머니 두둑해져 월가 떠나는 젊은 엘리트들 늘어

월가의 일부 젊은 직원들은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해 큰 수익을 거둬 세계 최고 회사에서의 장래가 보장된 커리어를 내던지고 월가를 떠나고 있다.

또한 이들은 휴양지에서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는 대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힘의 열렬한 신봉자가 돼 독립적인 사업체를 시작하고 있다.

한편 상당수 월가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에 대해 설파하고 있지만 긍정적 측면과 지속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하며 고위 관리자급에서는 아직 우려의 시선이 강한 반면 젊은 금융맨들은 매우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고 있다.

블랙록에서 채권 전문가로 일하던 애덤 그림슬리는 “젊은 엘리트들은 아무래도 훨씬 열린 자세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기득권층은 관리 리스크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고 암호화폐를 기존 체제에 편입시키는 데 따른 기술적 문제들도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존 맥아피 “비트코인, 6월 12일 전 15,000 달러 선 돌파할 것”

존 맥아피가 “6월 12일까지 비트코인은 15,000 달러 선을 돌파할 것이며, 7월 다시 조정이 올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그는 자신만의 암호화폐본위 ‘신용’ 화폐 ‘McAfee Redemption Unit(MRU)’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로저버, 이더리움이 2018년 말 비트코인 넘어설 것
로저 버가 “비트코인의 시대는 이제 끝났다”며, “알트코인들의 기술력이 비트코인 보다 뛰어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년 말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뛰어넘을 것이고, 비트코인캐시는 2020년 전에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덜란드 정부 보고서, 암호화폐는 금융 시장 안정에 미치는 리스크 크지 않아
네덜란드 정부가 최근 발표한 ‘경제 리스크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자본화 수준이 높지 않고, 금융 기관의 참여도도 낮아 금융 시장 안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는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선물 수익 2% 하락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7월물의 거래 가격이 175 달러 하락, 2.33%의 하락폭을 기록해 7,320 달러로 마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CTO, 블록체인이 올해 주류 기술로 부상할것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 애저(Azure)의 마크 루시노비치 CTO가 “블록체인이 올해 주류 기술로 부상할 것”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이를 위한 실제 액션들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퀘백 주, 암호화폐 채굴용 전력판매 중지 해제
퀘백 주 정부가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전력판매의 일시 중지 해제를 발표했다.

이더리움 DApps 1,000개 넘었다
2017년부터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생성 배포된 탈중앙앱(DApps)이 1,000개가 넘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가상화폐 배임·사기’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오늘 첫 재판
암호화폐 거래소 투자자들의 돈을 빼돌린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의 첫 재판이 31일 오후 4시 열린다. 가상화폐 관련 ‘1호 재판’이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