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과매도상태 진입, 전반적 오름세 – 2018/06/01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과매도상태 진입, 전반적 오름세 – 2018/06/01

중국과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과매도상태 진입, 전반적 오름세
  • 중국 시진핑 주석의 언급과 거래금지 해지설
  • IMF, 각국 중앙은행, 암호화폐에 밀리지 않기 위한 방안 모색해야

비트코인 과매도상태 진입, 전반적 오름세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의 로버트 슬러이머가 바닥을 다지기 시작했고 이제 서서히 회복단계에 접어들 것 같다는 전망을 내놓으며 가격 반등에 성공했다.

슬러이머 대표는 또한 본격적인 조정후 바닥 다지기의 첫 단계를 보이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상당한 과매도 상태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는 분명한 반등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미국 거래소인 비트렉스가 고객들이 달러로 암호화폐를 살 수 있도록 은행들과의 협력을 강화했고 코인베이스가 크로스리버 뱅크, 메트로폴린탄뱅크, 실버게이트 뱅크, 바클레이스 PLC 뱅크와 관계를 맺으며 미국 은행들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비트렉스의 필 시하라 CEO는 이와 관련해 은행이 암호화폐를 신뢰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다며 암호화폐가 주류로 진입하는데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의 언급과 거래금지 해지설

포춘에 따르면 중국 관영매체인 환구시보는 최근 샤오 신(Xiao Xin)의 사설을 통해 중국의 금융시스템을 헤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할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지난 5월 28일 중국 시진핑주석은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과학원(CAS) 학회에서 21세기 들어 기술 혁명으로 세계 경제 구조가 재구성 되고 있다고 강조한 후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사례로 꼽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중국은 최근 암호화폐 관련 지수(인덱스)‘글로벌 퍼블릭 체인 어세스먼트 인덱스(global public chain assessment index)’정보통신부의 산하기관인 중국 신식(정보)산업발전중심이 개발했다.

이처럼 중국은 블록체인에는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에 대한 통제력을 갈아먹을 수 있어, 거래 금지 및 규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7일에는 중국 금융 당국의 규제 압력으로 중국 암호화폐 시세 정보 제공을 돌연 중단하기도 했다.


IMF, 각국 중앙은행, 암호화폐에 밀리지 않기 위한 방안 모색해야

IMF 자본 시장국 부국장 동 헤(Dong He)는 성명을 통해 암호화폐의 잠재력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하며 “중앙은행은 획기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헤 부국장은 “암호화폐가 언젠가는 중앙은행의 역할 그리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때문에 중앙은행이 암호화폐와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 방지책으로 암호화폐의 일부 개념을 채택할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암호화폐가 현금과 은행 예금으로는 처리할 수 없는 부분을 채울 수 있다며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호의적인 언급과 맥락을 같이 했다.

한편 각국 중앙은행들은 블록체인 활용도 및 암호화폐에 대한 연구에 나서는 추세이며 홍콩 중앙은행은 최근 자체적인 암호화폐 출시 계획은 아직까지는 없지만 연구 중이라고 전했다.



국내 게임업체, 암호화폐 ‘큰손’ 부상…넥슨, 115억 달러

넥슨, 넷마블, NHN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게임업체들이 가상화폐 산업에 대거 투자하고 있다.

EOS 크라우드 계좌, 1시간만에 2만여 ETH 입금
이더스캔(etherscan)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 오전 8-9시 한시간 동안 EOS 크라우드 세일 계좌에 20582.53 ETH가 입금됐다.
한편 EOS 메인넷은 내일 시작될 예정이다.

두바이 상공회 “암호화폐 실크로드” 프로젝트 공개
두바이 상공회(DCCI)가 최근 두바이 미래 기금(DFF)와 협력해 ‘암호화폐 실크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글로벌 무역 시스템을 개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해당 프로젝트는 향후 8개월 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판테라 캐피탈 CEO “지금이 비트코인 매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
암호화폐 전문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CEO 댄 판테라(Dan Pantera)가 “지금이 비트코인을 매입하기에 가장 최적의 시기”라며, “비트코인 가격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을때부터 1년간 평균적으로 약 239%의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 6년간 5번 이와 같은 상황이 반복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스페인 국회, 블록체인·암호화폐 규범화 입법초안 지지 만장일치
페인 국회에서 만장일치로 기술혁신을 위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규범화를 위한 입법 초안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스퀘어, 시가총액 약 80억 달러 증가
스퀘어(Square)사가 작년 11월 산하 플랫폼에 비트코인 거래서비스를 추가한 후, 주가가 약 50% 상승했고 시가총액은 약 80억 달러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의 CEO이자 트위터 CEO인 잭 도시는 과거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수차례 언급한 바 있다.

피터 브란트 “암호화폐 시세조작 명확한 근거 없다”
애널리스트 피터 브란트(Peter Brandt)가 “암호화폐 시장 내 대규모 시세조작을 증명할 수 있는 명확한 근거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특허 출원
미국 특허청(USPTO)가 지난달 31일 “마스터카드사가 블록체인 기반 쿠폰 검증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쿠폰 데이터를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이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