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에이다, KEVM 테스트넷과 아프리카 협력사업

에이다, KEVM 테스트넷과 아프리카 협력사업

하와이를 여행중인 찰스 호스킨슨은 휴가중에도 에이다에 대한 몇가지 중요 업데이트에 대해 언급했다.

에이다 KEVM과 IELE 테스트넷

에이다는 카르다노1.2 업데이트와 이더리움 버츄얼머신 기반의 에이다 스마트 계약 프래임 워크 ‘KEVM 테스트넷’에 대해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많은 버그 리포트를 받고 있고 이는 정말 좋은 신호라고 전했다.

또한 KEVM의 다음 단계인 에이다의 차세대 새로운 가상 머신 IELE 테스트넷에 대해 7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윈도우, 맥OS, 리눅스와 같은 멀티환경에서 독립 빌드로 실행 가능한 새로운 방식을 검증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달로스 지갑과 에이다 스마트 계약

데브옵스(DevOps)는 다이달로스 지갑의 또 다른 후보를 발표했으며 다이달로스에 사용되는 스마트 계약은 이더리움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이 될것이라고 전했다.

카르다노는 개발팀은 Cardano-CL(자금 결제 작업)과 Cardano-SL(스마트 계약 작업)으로 나눠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테스트 단계가 끝나면 양쪽을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쪽 언어인 이더리움의 솔리디티(Solidity)와 플루터스(Plutus)를 모두 지원할 것이라 밝혔으며 이는 카르다노1.3 혹은 1.4로 많은 네트워크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에티오피아와 르완다 파트너십

9월부터 시작될것으로 기대되는 에티오피아와 르완다의 협력사업은 아프리카와 같은 저개발 국가를 위한 에이다의 비전을 현실화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트랜스폼 아프리카(TransformAfrica)라고 명명된 이 사업은 2014년 TEDx 행사에서 찰스가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독려한 것 그 시작이었다.

한편 카르다노는 에티오피아 정부와 상호 협력하며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교육시키고 고용하며 아프리카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로 약속 했다. 또한 에이다의 블록체인을 이용해 농업산업을 혁신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다의 앞으로 전망

지난 24시간 동안 에이다 가격은 크게 하락한 0.213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8.44%나 하락한 수치이다. 한편 에이다의 가격 저항선은 0.205달러와 0.215달러 사이로 예측된다.

이틀전까지만 해도 견고한 상승세를 보이던 에이다가 이처럼 큰 하락을 보이는 이유는 전체 암호화폐 하락세가 원인이며 이 같은 조정을 겪은 후 다시 위쪽으로 상승 움직임을 재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0.2280 달러 이상으로 상승할수있다면 다음 수순으로 0.25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외 암호화폐 예측 사이트에서 올해 말까지 에이다의 가격을 5.43달러, 5년 후 가격은 24.46달러로 매우 낙관적으로 제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