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뉴욕주 의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 – 2018/06/04

[오늘의 뉴스] 뉴욕주 의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 – 2018/06/04

월가
뉴욕

미국 뉴욕, 출처 google


  • 비트코인 840만 원대, 대부분 암호화폐 시세 상승
  • 뉴욕주 의회, 암호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
  • IMF “암호화폐, 중앙은행 자금 수요 줄일 것”

비트코인 840만 원대, 대부분 암호화폐 시세 상승

뉴욕주와 스페인에서의 암호화폐 산업 육성 기대와 제도권 편입 움직임이 포착되며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뉴욕주 의회는 태스크포스팀(TFT)를 출범시키고 결정했으며 스페인은 가상화폐를 디지털 자산으로 간주해 법적 규제를 시행하고, 블록체인을 장려하는 규제 틀을 부여하는 법 초안을 마련했다.

또한 중국 베이징대 교수는 중국 정부가 2P형태로 진행되는 암호화폐 거래는 금지한 적 없다고 언급했으며 후오비는 암호화폐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고 국내 기업과 1천억 규모의 한중 합작 펀드를 채결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4%이상 올랐고 비트코인 캐시와 리플 그리고 비체인이 8% 이상의 상승폭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뉴욕주 의회, 암호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

미국 뉴욕주 의회가 디지털 통화 태스크 포스(TF) 설립 법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이며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내년 말까지 총 9명으로 구성된 뉴욕주 의회 소속 태스크 포스가 설립된다고 밝혔다.

태스크 포스는 정부 규제가 디지털 통화 개발과 블록체인 산업에 미치는 영향, 세금 수입에 미치는 영향, 시장의 투명성 등에 대해서 연구할 예정으로 추후 암호화폐 정보나 거래소 운영에 대한 자료, 채굴 비용 등의 다양한 정보가 제공 될것으로 예상된다.

뉴욕주는 의회 차원에서 연구에 나서는 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주정부 차원에서도 발빠른 대응이 필요하기 때문으로 보이며 세계 금융 산업의 중심지인 뉴욕시가 상황을 주도하기 시작한 상태이다.

지난 3년간 뉴욕시 내의 블록체인 산업 관련 일자리 수요는 무려 800%가까이 증가했으며 뉴욕시 경제개발공사(EDC)는 지난달 블록체인 리소스 센터를 설립하고 경연대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보조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IMF “암호화폐, 중앙은행 자금 수요 줄일 것”

국제통화기금 IMF가 최근 ‘디지털 시대의 통화정책’ 보고서를 발간하고, 암호화폐가 중앙은행에 대한 자금 수요를 줄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IMF의 동희(Dong He) 통화 및 자본시장국 부국장이 낸 이 보고서에서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 출현으로 중앙은행의 중개 기능과 자금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고 진단하며 “중앙은행의 자금없이도 통화정책이 잘 유지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남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재 암호화폐의 가치 변동성이 크고 사기, 보안 위반 등 운영상 장애가 있는 만큼 아직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을 대체하긴 이르다고 진단했고 현재 가치는 자체 잠재력과 사용 기대치만으로도 정해지고, 신념에 바탕을 둬 가격 변동성이 높다는 덧붙였다.

동희 부국장은 중앙은행 자금의 경쟁을 줄이기 위해선 중앙은행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중앙은행의 돈을 디지털 경제의 교류 시 더욱 매력적인 매개체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블록원,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IO 첫선…4.4조 ICO 완료

시가총액 기준으로 5위 암호화폐인 이오스(EOS)가 이더리움을 대체하기 위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이오스아이오(EOSIO)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빗썸, 베트남 시장 진출
빗썸이 베트남 암호화폐 시장 진출 소식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빗썸은 현지 신규 이용자에게 30일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러시아철도공사, 블록체인 기술 도입 여부 고려 중
러시아철도공사(RZD)가 암호화폐를 승차권 판매 등에 도입할지에 대해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기존 결제를 대체하는 방식으로 승객과 관련된 거래를 암호화폐를 통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노년층 대상 암호화폐 강의 개설
일본 암호화폐 지원 센터가 세계 최초 중장년 및 노년 층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투자 강의를 개설했다.
해당 강의를 통해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암호화폐 투자 리스크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여 중노년층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블록타워 캐피탈, 기관들 적어도 3 – 6개월 뒤 진입할 것
블록타워 캐피탈의 CIO(최고투자책임자)인 아리 폴이 기관투자자는 적어도 3개월에서 6개월 뒤 암호화폐 시장에 10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전까지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이 8000억 달러까지 상승할지는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구글 암호화폐 금지, 과도하고 비윤리적
구글은 지난 3월 암호화폐 관련 콘텐츠를 금지했다. 하지만 최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광고 금지가 범죄에 대한 우려 때문이 아니라, 자체 암호화폐 도입을 위한 조치가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美 연구 “퀀텀 컴퓨팅, 비트코인에 위협 안 돼”
미국 경제 연구기관이 “퀀텀 컴퓨팅의 발전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중국 바이두, 블록체인 ‘굴기’ 검색포털도 블록체인화
중국의 최대 인터넷 기업인 바이두가 에너지 효율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시스템을 발표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