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진격의 후오비, HT로 세계 1등 거래소를 노린다.

진격의 후오비, HT로 세계 1등 거래소를 노린다.

금일 후오비 그룹의 브랜드 업그레이드 행사 ‘CHAINGE’에서 후오비의 CEO 리온 리(Leon Li)는 후오비가 ‘차세대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로 탈바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자리에서 huobi.pro를 huobi.com으로 업데이트하고 후오비 오스트레일리아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오비는 현재 기초 프로토콜, DApp 등에 투자하고 있지만, 특히 인프라 프로젝트에 약 70%의 자본을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한 1억 달러 상당의 초기 투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오비의 생존을 건 해외 개척

후오비가 최근 빠른 행보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일일 거래량 11억 달러의 세번째로 큰 거래소인 후오비는 작년 중국의 암호화폐 규제로 생존을 위해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렸다.

후오비는 한국, 일본, 싱가포르 그리고 이번 호주까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전방위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캐나다에 거래소에 관한 면허를 신청했으며 브라질에 사무실을 개설하는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일에는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새로운 ETF를 발표했다. HB10이라는 이 신제품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와 후오비 토큰 HT를 사용하여 암호화폐 ETF에 투자할 수 있다.

이 펀드는 최소 투자 자금이 100달러이며 공인 투자자로 제한된다. 그러나 미 증권 거래위원회 SEC와 같은 공인된 ETF는 아니며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아직 투자할 수 없다.

ETF 발표와 EOS BP 후보선언

이 같은 후오비의 행보 중에도 최근 가장 큰 상승을 이끌고 있는것은 EOS의 BP 후보 등록이며 현재 거래소중 가장 많은 EOS관련 에어드랍을 지원하고 있다. 이 때문에 EOS 투자자들은 자신의 EOS를 다른 거래소에서 후오비로 옮기기를 주저하지 않고 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후오비의 HT 토큰은 최근 16.64% 상승을 보였다. 물론 이번 브랜드 업그레이드 행사에서 많은 국내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원화 마켓 오픈은 이뤄지지 않았고 결국 6.5% 이상의 하락을 가져왔다.

그러나 지난 24시간 동안 1억 9천 9백만 달러의 전체 8위에 해당하는 막대한 거래량과 HT기축의 EOS, BCH, XRP 3개 거래소 ‘HT 마켓’의 발표로 후오비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또한 바이낸스의 BNB처럼 HT에 대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토큰 선언은 예정된 수순으로 보이며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DEX)을 구축하고 커뮤니티 주도의 거버넌스로 발전할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HT의 후오비 퍼블릭 블록체인 슈퍼노드를 곧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오비 HT 가격과 향후 전망

이처럼 후오비에 대한 기대치 상승으로 HT 가격은 최고 신고점인 6.10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고점을 갱신했다. 또한 향후 HT 마켓에 7개 종목을 더 상장할것 이고 BNB와 같은 HT를 이용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결국 바이낸스의 BNB와 후오비의 HT는 라이벌 경쟁 구도가 점점 심화할 것이며 이는 기존에는 결코 보지 못했던 ‘거래소에서 만든 암호화폐’의 전성기를 보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