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840만 원대 소폭 상승, 기관 참여 소식 잇따라 – 2018/06/07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840만 원대 소폭 상승, 기관 참여 소식 잇따라 – 2018/06/07

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튼, 출처 wsj & google


  • 비트코인 840만 원대 소폭 상승, 기관 참여 소식 잇따라
  • 美SEC 비트코인, 증권 아니다.. 법정통화 대체 가능
  • `자산운용 공룡` 피델리티도 암호화폐 거래소 만든다

비트코인 840만 원대 소폭 상승, 기관 참여 소식 잇따라

비트코인을 포함한 전반적인 암호화폐가 소폭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7600달러 선을 회복했다.

이 같은 상승세를 유지하는 원인으로는 거대 자산운용회사 피델리티의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소식과 코인베이스와 골드만 삭스가 투자한 서클의 미 연방 은행 라이센스 확보에 나선 소식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한편 서클의 제레미 알레이레 CEO는 엄격한 규제의 틀을 갖춘 연방 은행 라이센스를 확보해 대안 거래소 등록과 증권 상품으로써 보다 많은 기관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것도 가능하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뉴욕증권거래소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털 익스체인지도 암호화폐 거래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대형 금융사인 서스케하나 인터내셔널그룹이 비트코인 거래서비스를 이미 시작했다고 밝혔다.


美SEC 비트코인, 증권 아니다.. 법정통화 대체 가능

제이 클레이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법정통화를 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은 증권이 아니라는 입장을 확실히 밝혔다.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달러화·엔화·유로화를 대신할 수 있기에 증권으로 분류하기는 어렵다면서도 비트코인 이외 암호화폐에는 명확한 의견을 나타내지 않았다.

한편 클레이튼은 암호화폐의 출현이 시장 디지털화에 일조했다며 시장 디지털화 수준이 발전함에 따라 거래 모델이 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특정 ICO에 관해서는 증권와 같은 방식의 토큰 세일은 반드시 증권거래법에 따라야 한다며 투자한 대가로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약속한다면 이것은 유가증권에 가깝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증권 개념 자체를 바꿀 계획이나 필요성도 전혀 없다고 언급했고 결국 이러한 암호화폐를 위해 전통 증권의 정의를 수정할 필요성은 없다고 덧붙였다.


`자산운용 공룡` 피델리티도 암호화폐 거래소 만든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2조4000억달러(원화 약 2610조원)에 이르는 운용자산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초대형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이하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델리티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는 작업을 뭍 밑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시스템 개발 인력채용에 나섰다고 전했다.

또한 암호화폐 위탁관리 솔루션 연구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투자자산과 암호화폐의 포트폴리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비게일 존슨 피델리티 CEO는 비트코인의 강력한 지지자로 알려져있으며 암호화폐 관련 상품 출시로 월스트리트 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했다.



가격조작 우려 낮춘 비트코인 ETF, 승인신청…SEC 이번엔 허용할까

미국 40조 상당의 자산운용사인 밴엑 어소시에이츠(Van Eck Associates Corp.)와 솔리드X 파트너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요구하는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한편 이번 ETF는 실제 비트코인을 보증으로 하며 만약 승인 된다면 비트코인 시장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공매 이뤄질까…檢 몰수 후 처분에 촉각
국내 법원에서 몰수된 비트코인에 대한 재산 가치가 인정되면서 해당 비트코인을 어떻게 처분할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中 중앙은행, 종이 수표 대체할 블록체인 시스템 완성
중국 중앙은행이 중국 기업들이 발행한 종이 수표를 디지털화할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마진거래는 도박으로 결론
국내 거래소 코인원의 ‘마진거래’ 서비스는 도박이라는 경찰의 수사 결과가 나왔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와 이사등은 불구속 입건하고 또 마진거래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사고판 코인원 회원 20명을 도박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네수엘라, 비트코인 구매 급증..인플레이션 영향
지난 세달 간 베네수엘라에서 비트코인 구매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인플레이션 영향 때문인것으로 보인다.

日 모바일 게임사, 3000만 달러 블록체인 펀드 조성
일본 모바일 게임 개발사 구미(Gumi)가 최근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구미는 이를 위해 단기간 내 300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블록체인 펀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코인데스크 분석 “BTC 상승의 최우선 과제는 7,780 달러선 상향 돌파”
코인데스크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 7,780 달러를 돌파해야 본격적인 상승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BTC 차트는 상승쐐기형 패턴이 붕괴, 추세돌파에 실패하며 직전 저점인 7,040 달러까지 하락하는 양상을 보였다며 상승 여력이 아직은 부족하다 분석했다.

美 CFTC 위원 “암호화폐, 기존 경제 및 사회체제 변화시킬 것”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로스틴 벤햄(Rostin Benham) 위원이 지난 월요일 UN연설에서 암호화폐는 기술 혁신이며 기존 경제 및 사회체제를 변화시키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