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스텔라 루멘, 태국의 합법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다.

스텔라 루멘, 태국의 합법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다.

지난 8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이달 말에 발효될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감독 법규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여기서 스텔라 루멘은 태국에서 합법적으로 거래 가능한 7가지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었다.

태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의하면 약 10여 개의 중개인이 암호화폐 운영 라이센스를 신청했고 그중 절반은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나머지는 트래이너 및 중개 회사라고 밝혔다.

이들이 태국에서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90일 이내에 태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등록해야 하며 미허가 운영 시 거래액의 약 2배의 벌금 및 최대 2년 형을 각오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방콕 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태국의 거래 및 ICO로 사용되는 7개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비트코인 캐시 BCH, 이더리움 클래식 ETC, 라이트코인 LTC, 리플 XRP, 스텔라 루멘스 XLM이다.

이는 태국에서 많은 공청회를 거친 후 5월 14일 발효됐으며 라이센스의 마감일은 8월 14일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서는 태국 재무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