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가격 급락, 코인레일 해킹 여파 – 2018/06/11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급락, 코인레일 해킹 여파 – 2018/06/11

비트코인 급락,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가격 급락, 코인레일 해킹 여파
  • 코인레일 해킹 물량, 시장 매각중
  • 미국 CFTC, 거래소들에 가격조작 조사정보 요구

비트코인 가격 급락, 코인레일 해킹 여파

비트코인 가격이 6600달러 선으로 급락, 2주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8.61% 급락한 6757달러에 거래됐다.

한편 이같은 급락의 원인으로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의 해킹공격과 미국 선물상품위원회 CFTC의 거래소들에 대한 종합적 거래자료 제출을 요청 때문으로 풀이됐다.

암호화폐 중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는것은 EOS이며 20.73% 급락한 10.97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BTC의 암호화폐 전체 점유율은 38.7%까지 상승했다.

이밖에도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 코인, 트론, 대시 등 주요 코인 또한 전일 대비 낮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코인레일 해킹 물량, 시장 매각중

국내 7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에서 400억원 규모 암호화폐를 인출한 해커가 해당 물량을 시장에 매각하고 있다.

지난 10일 코인레일은 해킹 공격을 받아 보유하고 있던 펀디엑스, 엔퍼, 애스톤, 트론, 스톰 등 9종의 암호화폐 36억개를 탈취 당했고 약 40분에 걸쳐 해커의 계좌로 인출된 암호화폐는 400억원 규모에 이른다.

코인레일은 경찰과 협조해 유출된 가상 화폐의 3분의 2가량을 회수하거나 거래중단 조치를 했고 나머지 암호화폐도 회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지만 일부는 탈중앙화된 거래소를 통해 이미 시장에 매각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커의 계좌에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이더델타’로 빠져나간 암호화폐는 덴트 8억3159만개, 트로닉스 2152만개, 지브릴 255만개, 스톰 2302만개, 카이버 20만개 등이다. 해커가 탈취한 펀디엑스 26억1954만개 전량은 별도 계좌로 옮겨졌으며, 해당 계좌에서 탈중앙화 거래소인‘IDEX’를 통한 매각이 시도되는 중이다.


미국 CFTC, 거래소들에 가격조작 조사정보 요구

미국 연방상품선물위원회(CFTC)가 비트코인 거래소 몇 곳에 가격조작 여부를 조사하는데 필요한 거래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편 이같은 요구는 비트코인 시세와 선물 가격 조작 차원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거래가 이루어진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이다.

CFTC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세 조작의 대표적 행위로 보는 건 이른바 `스푸핑`이며 이는 타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수급에 큰 변화가 생긴 것으로 착각하도록 대량 주문을 내놓는 행위를 뜻 한다.

비트코인 선물의 최종가격은 코인베이스와 크라켄, 비트스탬프등의 거래가격을 기반으로 산정되며 CFTC는 해당 거래소들에서 거래가격을 조작할 경우 비트코인 선물가격도 왜곡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비트코인 시세, 60일 최저점 경신

밤사이 10%가 넘는 하락세를 기록한 BTC 가격이 60일 최저점을 경신했으며 총 시가총액은 오전 10시 기준 2,939억 7,655만 달러를 기록, 60일 만에 3,000억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존 맥아피 “하락장은 단기적인 현상, 당황할 필요 없어”
존 맥아피가 “이번 하락장은 단기적인 조정, 당황할 필요 없다”고 밝혔다. 그는 “비록 비트스탬프(Bitstamp), 코인베이스(Coinbase), 잇빗(itBit), 크라켄(Kraken) 등 거래소들이 가격 조작 혐의로 당국의 조사받고 있지만, 시장이 이에 과도하게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를 지연시키는 것일 뿐, 30일을 넘기진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 비트코인 가격 흐름, 2014년과 비슷.. 놀랄 것 없어
바이낸스의 창펑자오 CEO는 트위터를 통해 “올해 비트코인의 가격은 2014년과 비슷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며 “큰 폭의 등락은 앞으로도 매년 나타날 것으로 크게 놀랄 것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BTC가 탄생한지 이미 9년이 넘었다”며 “장기적으로 BTC는 여전히 믿을 만하다”고 강조했다.

코인레일 “해킹 당했지만…비트코인·암호화폐 70% 안전해”
코인레일’이 지난 새벽 해킹공격 시도로 시스템 점검중인 가운데 보유액 70%가 안전한 상태라고 밝혔다.

캐나다, 암호화폐 규제 법률 초안 발표
캐나다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 특히 ‘KYC/AML(고객알기제도/자금세탁방지)’에 초점을 맞춘 법률 초안을 발표했다.

후오비, 미국 내 새로운 플랫폼 HBUS 론칭, 큰 수요로 연기될수도
오비의 미국 거래소 후오비 아메리카(HBUS)가 15일 론칭을 앞두고 있다.
후오비는 HBUS 웹사이트를 통해 ‘압도적인 수요’가 발생할 경우 론칭이 연기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펀드매니저 “비트코인 ETF 출시 임박”
비트와이즈 자산관리사의 장내거래상품 글로벌 수석을 맡고 있는 존 하일랜드(John Hyland)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곧 암호화폐 ETF를 승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독일 은행보고서 “국민 3명 중 1명, 암호화폐는 투자 기회”
독일의 포스트뱅크가 최근 설문 조사에서 독일인의 29%가 암호화폐를 적절한 투자 수단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