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리플 코디우스, 리플의 새로운 스마트계약 플랫폼

코디우스, 리플의 새로운 스마트계약 플랫폼

이더리움의 스마트계약은 암호화폐에서 실로 많은 붐을 일으켰다. 하지만 기존의 스마트계약은 일상 생활에서 아직 볼 수 없는 결정적인 이유는 아키텍쳐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복잡성을 처리할만큼 충분히 유연하지 못하다는 것이다. 특히 이더리움과 같은 스마트계약은 뛰어나지만 다른 시스템과 통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비트코인은 스마트계약을 위한 최소한의 스크립트 언어를 포함하여 블록체인 개념을 개척한 통합 결제 시스템으로 출시되었다. 비트코인의 출범 이후, 범용 키값 맵을 기반으로 구축된 블록체인인 리플은 XRP Ledger의 형태로 첫번째 주요 업그레이드를 성공했으며 결제 시스템뿐 아니라 범용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되어있다.

2012년 리플의 첫번째 프로젝트 중 하나는 XRP Ledger에 스마트계약을 구축하는 것이었다. 2013 년 스마트계약의 프로토타입을 갖추게되었고 ripplevm이라는 샌드박스 환경이었으며 구글의 Native Client를 사용하여 리플에 스마트계약을 안전하게 실행했다.

2013년 후반, 샌프란시스코의 리플 사무실을 방문한 젊은 비트코인 개발자가 스마트계약에 관한 토론에 참여했다. 그의 이름은 Vitalik Buterin이었고 이러한 대화를 통해 리플의 핵심 / 가치 데이터 구조가 이더리움에 통합되었고 리플은 당시 스마트계약의 힘을 과소 평가했다.

Codius(이하 코디우스)는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의 현명한 계약과 다르게 작동한다. 스마트 계약은 기본 호스팅과 마찬가지로 기본 블록체인이없는 독립 호스트에서 실행된다. 이를 통해 모든 서비스나 API와 상호 작용하고, 무한히 확장하고, 블록체인에서 읽고 쓸 수 있다. 이로써 스마트계약(상호 운용성)의 모든 핵심 과제가 해결된다.

코디우스의 또 다른 이점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자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발자는 Solinity와 같은 이상한 특수 언어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지 않고 C++, Java, JavaScript, C# 등의 공용 언어를 사용하여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것은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추고 더 많은 청중에게 현명한 계약을 제공한다.

Interledger가 완성되었으므로 새로운 버전의 Codius가 출시될 예정이다. 2014년 이후로 블록체인 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새로운 버전의 하드웨어 적용 가상화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표준 컨테이너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Coil을 설립하여 웹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코디우스가 우리를 도울 수 있는 도구로 만들었다. 우리는 코디우스를 오픈 소스로 계속 공개할 예정이며 리플 회사 이외의 많은 회사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가장 실용적인 스마트계약 플랫폼일 것이다.

코디우스에서 실행중인 소프트웨어는 이더리움과 같은 시스템에서 보다 저렴하다. 이는 가격이 서로 다른 호스트가 서로 경쟁하고 업로더가 분산화 수준을 제어하기 때문이다. 코디우스의 스마트계약은 무제한의 호스트에서 실행될 수 있으므로 기존의 블록 체인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분산 원장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호스트에서도 실행될 수도 있다.

코디우스는 오픈 소스이며 코드는 현재 Github에 올라 있다. 개발자가 코디우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싶다면 시작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이다.

우리는 진정한 스마트계약의 주류가 되기 위해, 합의와 훌륭한 툴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기 쉬운 모듈을 제공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컨센서스 부분을 스스로 구축 할 계획이며, 플랫폼의 유연성에 영감을 얻고 몇 가지 훌륭한 프로젝트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Stefan Thomas CTO ripple inc. 미디엄 블로그 링크 :

https://medium.com/coil/codius-smart-contracts-made-from-containers-b3b16c3e3890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