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10만원 무너져, 장중 4개월 내 최저치 – 2018/06/14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0만원 무너져, 장중 4개월 내 최저치 – 2018/06/14

비트코인 하락,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10만원 무너져, 장중 4개월 내 최저치
  • 테더로 비트코인 끌어 올려… 미 택사스대 교수 가격조작 제기
  • 리플 CEO 브래드 갈링 하우스, 비트코인은 4명의 중국 광부가 움직여

비트코인 710만원 무너져, 장중 4개월 내 최저치

비트코인 가격이 710만원이 무너진 702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과 비교해 3.62% 하락했다.

이 같은 가격 하락의 원인으로는 코인레일 해킹과 또다시 불거진 테더 스캔들등 악재가 겹쳤고 이 같은 하락세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4개월 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도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며 반등 가능성을 점치기도 했으며 아이콘ICX 와 BTM이 각각 4.34%, 6.16% 상승하며 선전하고 있다.

이같은 희망적인 분석에도 최근 장기적인 하락세가 지속 되고 있기 때문에 큰 폭의 가격회복은 불투명하다는 다소 부정적인 의견도 나왔다.


테더로 비트코인 끌어 올려… 미 택사스대 교수 가격조작 제기

CNBC는 미 택사스대 존 그리핀 금융학 교수의 말을 인용해, 비트파이넥스의 테더가 비트코인 가격을 조작하는 용도로 이용된 것으로 보인다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존 그리핀 교수와 아민 셰임스의 공동 보고서에 따르면 테더는 한 번에 많게는 2억개씩 발행됐으며 발행된 새로운 테더의 대부분이 비트파이넥스로 옮겨진후 소수‘큰손’에 의해 가격을 끌어올린 몇가지 고유한 패턴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보고서에서는 총 25억개에 이르는 테더가 비트코인 조정기 때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지지 가능하게 사용됐으며 연말에는 2만달러에 육박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기 까지 상승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비트파이넥스 CEO 얀 루도비쿠스 반 데르 벨데는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어느 쪽도 시장 조작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테더는 시장의 필요로 발행될 뿐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리는 용도로 발행되진 않는다고 반박했다.


리플 CEO 브래드 갈링 하우스, 비트코인은 4명의 중국 광부가 움직여

2018년 보스턴 스피펠 크롯 섹터 인사이트 컨퍼런스(Stifel Cross Sector Insight Conference)에서 리플 CEO 브래드 갈링 하우스는 비트코인은 50% 이상을 통제하는 4명의 중국 광부에 의해 통제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얼마나 많은 국가들이 중국이 통제하는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싶겠냐며 이것을 중국이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는가라는 다소 도발적인 자신의 생각을 언급했다.

이달 초에도 그는 비트코인이 만병통치약이 아니라면서 도르시(Jack Dorsey)와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비트코인 찬사에 대해 부정적인 의사를 밝혀왔다.

또한 그는 리플이 비트코인이 열은 새롭고 잠재적인 기술 시대를 수행할것이며 신흥 시장에 집중해 유동성을 관리하고 빠른 트랜잭션과 더 나은 가격에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데스크 “ETH, 501 달러 상향 돌파 시 강세 전망

코인데스크 소속 애널리스트가 “현재 RSI 등 지표는 ETH의 과매도 추세를 가르키고 있다.
ETH 시세가 501 달러 선을 상향 돌파할 시 이는 상승 시그널로 볼 수 있으며, 반대로 450 달러 선이 무너지면 이는 하락 시그널로 봐야 한다”고 분석했다.

모네로 코인의 5%, 멀웨어 통해 채굴돼
네트워크 보안업체 팔로 알토 네트워크(Palo Alto Networks)가 최근 “타인의 컴퓨터를 불법 해킹해 채굴한 모네로(XMR, 시가총액 14위)가 전체 유통량의 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브라이언 켈리 “비트코인 가격 하락했지만, 인지도 여전히 높다”
비트코인 검색률이 75% 하락했다는 사실에 투자자의 관심이 멀어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한편, 투자전문가 브라이언 켈리는 “비트코인 검색빈도가 비욘세 검색빈도보다 높다”며 낙관적 전망을 이어가고 있다.

리플 수석 암호학자 “은행업계, 아직 분산원장기술 도입 안해”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 수석 암호학자가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 중, “은행들이 현재 리플에서 개발한 xCurrent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이는 엄밀히 분산원장기술(DLT)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서클 CEO “모든 것이 토큰화 되는 단계 돌입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서클(Circle)의 CEO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가 “블록체인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암호 혁명(crypto-revolution)’이라며 로벌 사회는 모든 것이 토큰화 되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주장했다.

펀드스트랫 “BNB, 마켓 퍼포먼스 1위”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Fundstrat Global Advisors)’가 분석한 마켓 퍼포먼스 랭킹에서 BNB가 1위를 차지했다.
BTC가 10위, ETH가 13위, XRP는 4위를 차지했다.

SEC 의장 “모든 암호화폐 규제해야”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의장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이 “모든 암호화폐를 규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사람들은 일부 암호화폐를 ‘토큰’이라 칭하며 감독에서 벗어나려 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EC 위원 카라 스테인(Kara Stein)은 암호화폐는 자금 조달 절차의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이러한 신 기술을 어떻게 포용하고 실생활에 응용을 보장할지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LTC, ETC, NEO 등 메이저 코인, 올해 최저점 경신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가 지속되며 LTC, ETC, DASH, NEO, QTUM 등의 메이저 코인이 올해 최저점을 기록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