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리플의 xCurrent와 xRapid의 미래

리플의 xCurrent와 xRapid의 미래

리플의 Product SVP이며 리플 제품 기획자인 Asheesh Birla에 따르면 리플의 xCurrent는 지난 1년동안 10억달러의 거래를 성공시켰다.

10억달러는 365일로 나눌경우 하루 2백 7십만달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xCurrent의 하루 거래액이 많은 투자자들의 기대에 못미치는 이유는 아직 xCurrent와 리플이 과거 신용카드의 그것처럼 시장의 초기 점유 단계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xCurrent가 아직 초기 진입 단계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XRP 토큰을 활용한 xRapid의 사용은 더디게 진행될 것이다. 그렇지만 현재의 SBI 사례를 보면 SBI는 이미 XRP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SBI Virtual Currencies를 통해 일반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다. 즉, Asheesh Birla가 밝힌 초기 단계의 리플은 잘 수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이 리플에 바라는 한순간의 모든 은행이 일률적인 xRapid를 활용한 XRP 토큰의 구매 또는 보유로 인한 급격한 가격 급상승은 이루어질 가능성이 적지만, 리플이 수행하고 있는 초기단계의 국경간 송금 솔루션을 포함하여 단계적인 발전은 가시적이고 긍정적임이 분명하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