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이더리움 클래식, 이번 상승장을 이끌다.

이더리움 클래식, 이번 상승장을 이끌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환상적인 일주일을 보내고 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코인베이스의 상장 예정 발표로 최고의 달을 맞이했다. 물론 이런 상승은 빗썸 해킹 여파로 며칠 조금 주춤하기는 했으나 그 영향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지난 14일부터 점차 상승하기 시작한 후 이번 급등세는 20달러 이상 상승했고 24시간 동안 14% 이상의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거래량 4.19억 달러로, 거래량 기준 상위 5위에 올라섰고 거의 월간 최고 상승치인 24.70달러를 돌파했다.

OKex는 이더리움 클래식 거래가 가장 인기 있으며 총 거래량의 27% 이상을 차지했으며 또한 바이낸스는 12%로 두 번째를 차지했다.

캐스퍼가  해싱 파워 상승을 가져올 것

한편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난이도 폭탄을 제거했으며 이는 채굴자들을 위한 조치로 기존 이더리움과 달리 PoW를 고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이더리움이 캐스퍼로 이동했을때 이더리움을 채굴하던 채굴 풀이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대규모 해싱 파워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더리움 클래식의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방식과 비슷하게 네트워크를 운용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 열리는 제 2차 이더리움 클래식 서밋

9월 12일에는 서울 동대문 광장에서 제2차 이더리움 클래식 서밋이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IOHK의 수장인 에이다의 찰스호스킨슨과 국내에도 유명한 교포 애널리스 톰리, 그리고 도지코인의 창시자 잭슨팔머가 참석한다.

https://etcsummit.com/home-korean/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은 현재 단기 조정에 들어갔으며 일봉차크 기준 50이평선으로 상향 돌파시 19달러 선까지 상승 할 수 있다.

다만 현재 볼린저밴드 상단부 근에서 단기 조정은 불가피해 보인다.

또한 14.83달러에서 17.45달러에서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상승 추세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17.50 달러의 저항에서 휴식 후 다시 18.00달러의 문을 두드릴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