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40만원대 단기 하락, 이더리움과 리플도 하락세 – 2018/06/22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0만원대 단기 하락, 이더리움과 리플도 하락세 – 2018/06/22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40만원대 단기 하락, 이더리움과 리플도 하락세
  • 암호화폐 10% 양도세 부과…기재부 사실과 달라
  • 정부, 암호화폐 빼고‘블록체인 기술전략’마련..’22년 1조로 키운다

비트코인 740만원대 단기 하락, 이더리움과 리플도 하락세

비트코인 가격이 740만원대 단기 하락하고 있고 -1.93% 내린 6,65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알트코인들도 하락중이며 그중 이더리움은 – 4.31%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은 2,867억 8,739만 달러이며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14억 7,148만 달러, 비트코인 점유율은 40.2%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빗썸 +0.24%을 기록하고 있으며 빗썸에서는 현재 EOS(+1.64%)가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4.4%, 숏 포지션이 45.6%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암호화폐 10% 양도세 부과…기재부 사실과 달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정부가 가상 화폐 투자 수익을 세법상 소득으로 간주해 10% 안팎의 양도소득세를 부과하기로 방침을 세운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정부 고위 관계자의 말을 빌려 암호화폐 투자 수익에 대한 양도세 과세 방침은 이미 정해졌다며 다만 계도 기간을 주고, 과세 기반을 정비할 시간도 필요해 시행 시기는 유동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직 세율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부가가치세율(10%)이나 이자소득세율(15.4%)과 비슷한 10% 안팎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그러나 연합뉴스는 기획재정부의 말을 인용해 이 보도는 사실과 다르며 아직 암호화폐 과세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고 확실히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반박했다.


정부, 암호화폐 빼고‘블록체인 기술전략’마련..’22년 1조로 키운다

과기부가 지난 21일‘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하면서 암호화폐 논란 이슈는 뺀 채, 프라이빗 블록체인 영역에 대한 지원 정책만 발표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더리움의 스마트계약 기반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퍼블릭 모델을 추구하는데 있어 프라이빗으로는 미흡해, 실효성에 의문을 가지고 있다. 특히 규제개선 분야는 업계가 바라는 암호화폐 ICO허용은 빠졌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은 기존과 같다며 이 계획은 암호화폐가 없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이용해 공공분야 등에서 효율성을 높이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2022년 선진국 대비 90% 수준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업발전 생태계를 조성해 현재 30개 수준인 전문기업을 2022년까지 100개로 늘리기로 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올해 저점 갱신 가능성 有”

블룸버그(bloomberg)가 “비트코인이 올해 저점을 갱신할 가능성이 있다”며 추세분석 결과를 밝혔다.
또한 시장 방향성 지표를 인용, “비트코인이 올해 초 급락 이후 가장 부정적인 추세 시그널을 보이고 있고, 현재 ADX선이 39.3을 기록한 것으로 보아 강한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기관 투자자, 불분명한 규제 정책에 암호화폐 시장 진입 ‘재고
각국 정부의 미흡하고 불분명한 규제 정책이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을 주저하게 만들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현재 명확하지 않은 정부 규제를 이유로 200억 달러 규모의 신규 암호화폐 상품의 출시를 보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탠포드 대학, 새로운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스탠포드 대학 본교가 암호화폐 스타트업 및 기관의 스폰서십을 받아 새로운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베네수엘라, BTC 거래량 급증…인플레 영향
베네수엘라가 예정돼 있던 화폐 개혁이 8월로 연기되면서 지난 몇주 비트코인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진단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베네수엘라가 13,000%가 넘는 인플레이션율을 기록할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 중앙은행 이사 “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하지 않을 것”
스위스중앙은행(SNB) 이사회 임원 토마스 모저(Thomas Moser)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원시적인 기술로, 스위스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발행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퀘벡주, 선택적으로 암호화폐 채굴용 전력 판매
퀘벡주가 암호화폐 채굴기업들이 입찰을 통해 채굴용 전력의 구입 여부를 정하고 원하는 전력량을 명시해야 하는 새로운 법률을 제시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 “블록체인 기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최근 도쿄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그룹 연례 주주총회에서 손정의 회장이 “블록체인은 이제 발전하기 시작한 신기술이며,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손 회장은 다만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후오비 ‘영국, 네덜란드 퀀트 투자 설명회’ 진행 예정
후오비가 이번달 21일, 26일 각각 영국 런던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퀀트 투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후오비의 유럽 진출 및 퀀트 거래 전략, 후오비 퍼블릭 체인 등과 관련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