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지캐시 지캐시, 첫번째 하드포크 오버윈터 성공

지캐시, 첫번째 하드포크 오버윈터 성공

오버 윈터(Over winter)라고 명명된 지캐시가 첫 번째 하드포크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347,500블록에서 성공적으로 활성화(Activate)됐다.

지캐시는 제로캐시(Zerocash)라는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블록체인 상 모든 트랜젝션에 기록되는 거래 내역의 기밀성을 완벽히 보호하고 공개하는 내용 외에 나머지 정보를 알 수 없다.

제로코인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는 지난 3월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업그레이드를 발표한 이후 지난 5월 말에 포크 호환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오버 윈터의 목적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한 프로토콜을 강화하여 올해 4분기 트랜잭션 복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용자들은 포크가 시작되기 1시간 전 어떠한 거래도 하지 않도록 당부 받았으며,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는 포크된 체인에 머물고 체인이 끊어질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가장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한다.

지캐시는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나 거래소에 상장됐고 일본 금융청의 익명성 코인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연말까지 라이브로 제공될 예정인 ‘Sapling’은 트랜잭션 효율성 및 확장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오버 링크는 ‘Sapling’과 같은 향후 업그레이드를 더욱 원활하게 할 것으로 전망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