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이더리움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에어드롭의 영향으로 7000% 증가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에어드롭의 영향으로 7000% 증가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가 네트워크 지연과 에어드롭의 영향으로 인해 7000% 증가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는 어제 늦게 급격히 증가했으며 다양한 대규모 에어드롭으로 네트워크가 지연되면서 수수료 요금이 7000%이상 증가했다.

[etherscan 제공] 

2018년 3월 ~6월사이 Etherscan의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의 에어드롭 발행의 거래로 인해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가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ICO의 에어드롭 경쟁이 늘어남에 따라 단기간에 최대량의 토큰을 보내기 위해 수수료 가격을 높였으며, 이번 네트워크 정체는 오래 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더리움의 거의 모든 블록체인에서 발생하는 병목현상이 비트코인과 달리 블록당 데이터 양의 한도로 인한 문제점은 초당 거래의 증가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갑작스러운 네트워크 지연으로 일관성없는 처리가 발생할 수 있다. 즉, 트랜잭션당 승인시간이 안전범위내에 있더라도 트랜잭션을 채굴 풀이 대규모 거래를 수거해가지 않으면 몇시간동안이나 승인이 안날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더리움의 개발자들은 현재 처리할 수 있는 트랜잭션을 크게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 단일 업데이트인 샤당과 같은 확장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