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네오 네오는 이제 새로운 분산화로 옮겨간다.

네오는 이제 새로운 분산화로 옮겨간다.

네오는 지난 화요일 새로운 분산화에 대한 첫 걸음이 불과 몆시간 밖에 남지 않았다는 의문의 트윗이 있은 후 상위 20위권 암호화폐중 가격 급 상승한 코인이 되었다.

네오는 금일 7월 4일 수요일 분산화를 향한 첫 걸음을 내딛는 새로운 합의 노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기서 6개월이 넘는 TestNet을 원활하게 실행시킨 후 City of Zion(CoZ)이라는 오픈 소스 개발자들로 구성된 독립된 국제 그룹이 새로운 합의 노드로 선출되었다.

한동안 물밑에서 진행되어온 이 같은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업데이트 내용이 밝혀졌다.

네오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최고의 실적을 올리는 코인 중 하나인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조치는 글로벌 암호화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네오는 이제 후보 및 투표 결과를 모니터링 하여 노드를 선출하게 된다. 해당 후보자 명단은 네오의 컨센서스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neo.org/consensus

분산화 메세지는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

네오의 지난 트윗에서

“저희 네오는 혁신이 없고 분산화되지 않았으며 의사 소통이 안된다는 말을 듣어야 했습니다. 또한 과거에 ‘노’라는 목소리를 많이 들어야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변하는 동안 네오의 비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곧 분산화의 첫 단계로 네오의 생태계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예정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이는 지난 16일 있었던 런던 테크 위크에서 네오는 이미 ‘네오 네트워크 상태 모니터링(NEO Network State Monitoring)’이라는 주제로 현지 70명이 넘는 개발자가 등록한 큰 행사에서도 미리 언급했던 내용이다.

네오는 여기서 분산화와 토큰 분권화에 대한 언급을 했으며 개발자와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약속했다. 네오의 분산화 로드맵은 이번에 뽑힌 CoZ를 필두로 2019년까지 모든 합의 노드 선출을 위한 공개 캠패인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네오의 상세한 분산화 일정은 아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neo.org/blog/details/4089

네오의 가격 급등

네오에 대한 정보 부족과 불확실성. 그리고 중앙화된 방식은 중국의 이더리움이라 불리우는 네오를 매우 비관적으로 보이게 만들었다.

시총에서 12번째로 높은 네오의 가격은 발표 직후 급등하기 시작해, 12% 이상 증가했으며 금일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다.

모든 것을 고려해 봤을때, 탈중앙화에 대한 좀 더 진전된 발전이 있었으며 네오의 분권화를 위한 이 같은 첫 걸음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