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30만원 탈환…톰리는 예상치 슬며시 낮춰 – 2018/07/06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0만원 탈환…톰리는 예상치 슬며시 낮춰 – 2018/07/06

비트코인, 출처 google


  • 기관 참여에 반등 노리는 암호화폐…비트코인 730만원 탈환
  • 유럽 최대 상장지수펀드 ETF, 암호화폐 뛰어들다
  • 톰 리, 올해 비트코인 예상가격 슬며시 낮춰…전달 대비 3000달러 하향 조정

기관 참여에 반등 노리는 암호화폐…비트코인 730만원 탈환

비트코인이 6500달러 수준에서 지지력을 재차 확인하면서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기관투자가들의 시장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에 비해 0.3% 가까이 상승한 730만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나머지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 또한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유럽 최대 상장지수펀드(ETF) 전문 투자자문사가 암호화폐시장에 뛰어들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분위기를 이끌고 있지만 톰리는 올해 예상치 25,000달러에서 22,000달러로 슬며시 낮추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1.2%, 숏 포지션이 38.8%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유럽 최대 상장지수펀드 ETF, 암호화폐 뛰어들다

유럽 최대 상장지수펀드(ETF) 전문 투자자문사가 암호화폐시장에 뛰어들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유럽 투자자문사인 플로우트레이더스 데니스 다이크스트라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기초로 한 ETF나 상장지수채권(ETN)으로 투자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기초로 한 ETF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XBT프로바이더는 “플로우트레이더스가 최근 몇 개월간 암호화폐 ETF 투자를 극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확인했다.

다이크스트라 CEO는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과소평가하고 있다”며 “이미 시장규모가 커졌고 머지 않아 규제 틀도 확립될 것인 만큼 사람들의 생각보다 더 빠르게 기관투자가들의 참여가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톰 리, 올해 비트코인 예상가격 슬며시 낮춰…전달 대비 3000달러 하향 조정

대표적인 비트코인 낙관론자 펀드스트랫의 톰 리(Thomas Lee)가 올해 비트코인 예상치를 기존 25,000달러에서 22,000달러로 슬며시 낮추며 대비 3000달러 하향 조정했다.

톰리는 최근 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아시아 블록체인 정상회의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비트코인 채굴 비용의 두 배가 되어야 맞다고 주장하며 현재의 채굴 비용이 9,100달러인 상황에서 이 비용을 두 배로 늘리고 다른 변수를 포함하면 2018년 말 22,000달러까지 갈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한편 그는 비트코인 고통 지수(BMI)가 이미 바닥을 쳤다며 BMI가 30 미만이고 지수가 ‘0’에 가까워질수록 투자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강력한 제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낙관적인 신호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과거의 최고치보다 아래에서 밑돌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규제의 불확실성도 있지만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시장을 망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럽은 지금…3명 중 1명 “비트코인, 지불 수단 될 것”

유럽인 3명 중 1명은 비트코인이 미래 지불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몰타 총리, 암호화폐 법안 통과 발표
몰타가 암호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사법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몰타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의회가 블록체인 분야를 수용하기 위한 세 개의 법안에 찬성하고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 암호화폐 결제 적용 가능 보안 특허 신청
세계 최대 송금 서비스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이 암호화폐 네트워크 결제 안정성과 관련된 특허를 신청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 12월 처음 신청이 이뤄진 범용 전자 결제 보안 특허로, 해당 문건에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피어코인(Peercoin) 등의 암호화폐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언급됐다.

대형 보험사, R3 블록체인 기술
처브(Chubb), 마쉬(Marsh), 리버티 무추얼(Liberty Mutual)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리스크블록 알리안스(RiskBlock Alliance)가 R3 코르다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을 밝혔다.

국내 블록체인인증, 내달 공인인증서 대체
내달부터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블록체인 인증서비스 ‘뱅크사인(BankSign)’으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은행권은 당초 7월중 뱅크사인을 도입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폭스바겐, 블록체인 네트워크 관련 특허 신청
스바겐이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신청했다. 차량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한 통신 솔루션으로, 특히 도로에서의 충돌 등 잠재적 위험 정보를 전달해 자율주행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펀디엑스, 완체인과 리테일 결제 파트너십 체결
펀디엑스(Pundi X, NPXS) 측이 완체인(Wanchain, WAN)과 리테일 결제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리테일 사업자들이 펀디엑스 POS를 통해 WAN 결제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루마니아, ICO 법안 초안 마련 “투자자에 회계 정보 제공 의무화”
루마니아 당국이 ICO 법률 초안 작성을 완료했으며 ICO 를 앞둔 프로젝트들이 납세 및 법률 기록을 보고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초안에는 특히 프로젝트의 모든 팀원들이 루마니아 국가 은행(BNR)의 비준을 받도록 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