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이더리움 비탈릭, TC에서 이더리움 분권화에 대한 인터뷰

비탈릭, TC에서 이더리움 분권화에 대한 인터뷰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Vitalik Buterin(이하 비탈릭)은 7월 6일(현지시간)에 열린 TechCrunch Sessions : Blockchain의 인터뷰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비탈릭은 특히, 중앙집중화의 논란이 되는 비트코인의 Bitmain에 대한 예를 들며, 이더리움에 대해 설명했다.

이더리움 파운데이션은 분산화된 조직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분산화를 위한 가장 큰 과제는 사용자인증이며, 이는 개인키와 공개키의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생성으로 직접 분산화에 참여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탈릭은 중앙 집중식 거래소가 가능한 한 많이 지옥에 빠지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거래소에서 토큰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부 프로젝트에 1천만달러이상을 수수료로 지불해야하는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비탈릭은 Crypto-to-crypto 교환에 관해 아직은 초기 단계이며, 지갑에 토큰을 보내고 출력 주소를 정의 할 수 있게 될것이며, 토큰 교환은 입력 / 출력 터널로만 작동하여 서로 다른 두 통화로 한 주소에서 다른 주소로 토큰을 전송이 쉬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분권화에 대해 플라즈마 체인조차도 중앙 집중화된 서버의 코드와 거의 동일하지만 중앙 집중식 서버가 실패할 경우를 대비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대체할 시스템이 있다고 설명했다.

https://techcrunch.com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