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40만원대…주말 깜짝 반등후 보합세 유지 – 2018/07/09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40만원대…주말 깜짝 반등후 보합세 유지 – 2018/07/09

윙클보스 형제,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40만원대…주말 깜짝 반등후 보합세 유지
  • 美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첫 CTO에 前 NYSE 정보수장
  • 비탈릭, “거래소들 지옥에서 불타길”…중앙화 거래소 맹비난

비트코인 740만원대…주말 깜짝 반등후 보합세 유지

주말세 강세 흐름을 연출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0.49% 낮아진 6,768달러로 소폭하락했으며 다른 주요 알트코인들도 보합세를 유지하며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7월 들어 계단식 상승세를 보여왔으며 가격은 한달만에 6,800를 한때 넘었었다.

이 같은 주말 강세의 원인으로는 G20의 규제 완화 방안 검토와 필리핀 BSP의 거래소 추가 승인, 페이스북 블록체인 전담팀 그리고 윙클보스 제미나의 전 뉴욕증권거래소 NYSE 최고정보책임자 CIO 로버트 코니스 선임등이 호재로 작용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1.6%, 숏 포지션이 38.4%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美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첫 CTO에 前 NYSE 정보수장

CNBC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첫 최고기술책임자(CTO)에 전 뉴욕증권거래소(NYSE) 정보수장을 영입했다. 제미니는 ‘암호화폐 부자’로 알려진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곳이다.

로버트 코니시 전 NYSE 최고정보책임자(CIO)가 이달 말 제미니 CTO로 자리를 옮길 계획이며 코니시는 NYSE 정보수장으로 전자거래시스템 정비를 맡은 기술팀을 이끈 바 있다.

이처럼 월가 기업 임원급 인사가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합류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전 골드만삭스 임원이던 리처드 김이 암호화폐 거물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운영하는 갤럭시디지털 최고운영책임자로 올해 초 자리를 옮긴 바 있다.

월가 기업 임원급 인사들이 암호화폐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것은 암호화폐 업계가 점차 주류로 올라서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비탈릭, “거래소들 지옥에서 불타길”…중앙화 거래소 맹비난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비탈릭이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드러냈으며 “중앙화된 거래소들이 지옥에서 불타기를 바란다”말하고 “어리석은 왕이 힘을 사용하게 만들어선 안된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또한 비탈릭은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정신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재차 드러내면서 분산형 거래소(DEX)가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테린은 일부 거래소들의 상장수수료도 지적하며 “일부 거래소에서 1,500만 달러의 상장수수료를 받고 있다”며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개방성이 훼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앙화된 거래소의 대안으로 탈중앙화 거래소 DEX를 언급했으며 원장 분산화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되고 동시에 개인에게 금융 통제권이 돌아간다고 말했다. 그러나 DEX는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거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구글 공동 창립자 “아들과 이더리움 채굴하고 있다”

포브스(Forbes)의 마이클 델 카스티요(Michael del Castillo)의 트위터에 따르면, 구글의 공동 창립자이자 現 구글 모기업 알파벳 그룹 사장이며 이세돌 알파고 대전때도 모습을 들어낸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최근 “아들과 함께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올 한해 순이익 10억 달러 기록할 것”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2018년 바이낸스의 순이익이 10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상반기 바이낸스의 영업이익이 3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일일 거래량이 15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IOTA, Trinity 모바일 지갑 업데이트 상황 공개
아이오타 가 Trinity 모바일 지갑 업데이트 상황을 공개했으며 지갑의 새로운 버전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스페인 등 국가 5개 대학, ‘비트코인’ 가르친다
스페인,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등 국가의 5개 대학에서 암호화폐 관련 수업이 잇따라 개설됐다. 이들 수업의 커리큘럼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이해, 블록체인, ICO, 스마트컨트렉트, DAO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SNT, OMG와 파트너쉽 체결
SNT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OMG와 파트너쉽 체결 소식을 알렸다.
또한 SNT의 채팅어플에 ONG의 DEX를 통합해, 유저간의 호환과 거래를 지원한다.

우지한 “AI 진출, 컴퓨팅파워 극대화 위한 포석”
우지한(吴忌寒) 비트메인 공동창업자가 “비트메인이 AI 칩 산업에 진출한다”며 “이를 통해 제한적인 컴퓨팅파워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필리핀 중앙은행, 신규 거래소 2곳에 라이선스 부여
필리핀 중앙은행이 새로 암호화폐 거래소 Virtual Currency Philippines Inc와 Etranss에 공식 라이선스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현재 필리핀에는 5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금융당국 움직임에…은행권 “암호화폐 신규계좌, 준비는 끝났다”
금융당국의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움직임에 은행권 역시 하나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계좌 개설을 시작함으로써 시장 선점을 위한 은행권의 움직임이 이어질 전망이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