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에이다가 이더리움을 역전할 수밖에 없는 이유

에이다가 이더리움을 역전할 수밖에 없는 이유

이더리움은 dApp과 스마트 계약 그리고 ICO의 선도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시총 두 번째 자리를 차지할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

그러나 이 마라톤 경주에서 왕좌를 뺏기 위한 이더리움 경쟁자들의 무한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그 유력한 후보 중 하나가 ‘카르다노 에이다’이다.

에이다는 오랫동안 암호화폐 생태계의 중심 무대를 지키고 있으며 시총에서 8번째의 자리로 늘 선두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에이다와 이더리움의 경쟁

며칠 전 찰스 호스킨슨은 구글의 다양한 기술적 진보를 위한 회의에 초청받았다.

그의 말에 따르면 이 회의에 대한 상세한 사항이 곧 암호화폐 생태계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찰스 호스킨슨은 런던 구글 본사를 방문해 암호화폐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 IOHK 블로그 게시물, 2018년 6월 28일

이 소식은 에이다가 이달의 하이라이트가 된 뉴스 중 하나이며 이더리움과 매우 유사한 보안에 중점을 둔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에이다의 호재였다.

카르다노는 수학과 논리적인 철학에 바탕을 두고 개발된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자랑한다. 이것은 금융과 정부가 사용 중인 현재 세계의 화폐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최상의 선택이며 매우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2 레이어 네트워크를 도입하면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등에서 진행되는 하드포크 없이도 블록체인이 변경 가능하며 다양하게 개선할 수 있다. 이 같은 2 레이어 솔루션은 카르다노 세틀먼트레이어(CardanoSettlementLayer) 및 카르다노 컴퓨터 레이어로 알려졌다.

에이다 다이달로스 지갑과 하스켈

에이다가 제공하는 월렛은 다이달로스(Daedalus)라고 부르며 블록체인 내에서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매우 강력하고 다목적이며 안전하다. 카르다노는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과 1.1.0 업데이트를 발표한 후, 사용자가 지갑에 접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다이달로스는 사용자 시스템의 시간이 글로벌 시간과 동기화되지 않을 때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문제를 해결하라는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20초 이상의 차이가 날 때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으며 블록체인의 유효성 검사가 막힙니다. 이 같은 검사는 데이터를 추가하기 전에 일어나며 “네트워크에 연결 중” 메시지와 함께 로딩화면이 유지됩니다.”

에이다는 보다 안전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하스켈을 사용해 개발되고 우로보로스 PoS 프로토콜 알고리즘을 실행함으로써 이더리움보다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합니다.

IOHK의 수장인 찰스 호스킨슨은 그의 팬들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으며 연구팀이 아무리 작은 신규 개발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