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50만원대 진입중…3분기 흐름상 ‘상승장’ 유력 – 2018/07/10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50만원대 진입중…3분기 흐름상 ‘상승장’ 유력 – 2018/07/10

구글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50만원대 진입중…3분기 흐름상 ‘상승장’ 유력
  • 대학 연구팀 “암호화폐, 10년내 주요 지급결제수단 된다”
  • 세르게이 브린 “구글, 블록체인서 앞설 기회 상실”

비트코인 750만원대 진입중…3분기 흐름상 ‘상승장’ 유력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 749만원대로 0.1% 하락한 6,756달러를 기록하고 있고 빗썸에서는 24시간 전보다 0.13% 올랐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은 약보합권을 연출하고 있고 그중 EOS가 -11.29%로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올 상반기 기나긴 침체기를 겪었으나 75주간의 이동평균선(MA·Moving Average line)으로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설 수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며 밝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75주 이동평균선과 근접한 수준에 이르렀고 3분기 이후부터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밝혔으며 또한 향후 6,570 달러(10일 평균선)까지 소폭의 조정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향후 7,000 달러 선을 회복할 수 있는 추진력이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0.4%, 숏 포지션이 39.6%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英대학 연구팀 “암호화폐, 10년내 주요 지급결제수단 된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영국의 MIT로 불리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 연구팀이 암호화폐 거래소인 이토로(eToro)의 용역으로 실시한 연구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 이미 일부 가치저장이나 교환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그 채택이 조만간 대규모로 이뤄지면서 향후 10년내에 주류 지급결제 수단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연구를 총괄한 윌리엄 노턴벨트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교수는 “암호화폐의 세계는 그와 관련된 혼란스러운 용어들이 양산되고 있는데서 알 수 있듯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면서 “일반인들이 거리에서 암호화폐를 일상적으로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비관론이 넘쳐나지만 이미 암호화폐는 널리 통용되는 지급결제 수단으로서의 기준을 상당 부분 충족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통상 지급결제 수단이라고 하면 가치저장과 교환의 매개, 가치척도의 기능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비트코인과 일부 알트코인은 이미 두 가지 요건을 총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며 다만 아직까지는 거래처리 속도나 규제 등의 과제가 남아있긴 하다고 덧붙였다.

노턴벨트 교수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 대규모로 채택될 날이 머지 않아 보이며 앞으로 10년 이내에는 주요한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르게이 브린 “구글, 블록체인서 앞설 기회 상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구글 공동 창업자이자 모회사 알파벳의 사장인 세르게이 브린은 구글이 블록체인 기술에서 선두주자로 나설 기회를 잃었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세르게이는 모로코에서 열린 블록체인 컨퍼런스 행사에서 구글이 최첨단 분야 블록체인 기술에서 초기 선두 사업자로 자리잡는데 실패했지만 구글내 비밀프로젝트 연구소인 구글X에서 이를 프로젝트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또한 그는 개인적으로 블록체인과 가상통화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암호화폐에 대해 많은 것을 모른다고 밝히며 자신이 아들과 함께 흥미로 고성능 게임PC를 구입해 이더리움 암호화폐를 채굴한 경험을 지닌 아마추어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접목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소규모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수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얼마전 에이다의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과 미팅을 가지기도 했으며 직원 중 한명 인 Mike Hearn은 원래 비트코인 핵심 개발자이기도 하다.



금융 전문 미디어 “SEC, CBOE, ETF 승인 가능성 커

파이낸스매그네이트에 따르면,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 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에 비트코인 ETF 상품 승인을 다시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이번 신청의 경우 통과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보스턴 대학 연구소, ICO 평균 수익률 179%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44.2%만이 120일을 넘었다고 밝혔다.
특히 거래소에 상장하지 못한 토큰의 생존률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민은행 부총재 “암호화폐 거래? 하지 말아야 할 것”…강한 반대 의사
중국 인민은행 부총재 겸 외환관리국 국장이 9일 “ICO 및 유사 ICO 행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거래 활동, 온라인 외환 거래 플랫폼, 불법적인 자금 조달 및 증권 발행에 대해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도 ‘암호화폐 금지령’ 발효…투자자들은 P2P 거래소로
인도 중앙은행(RBI)의 ‘암호화폐 금지령’이 발효됨에 따라, 현지 거래소들이 법정화폐 거래를 잇따라 폐지하며 P2P 거래 중심의 시스템으로 전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MW 리테일러 “英 런던·켄트 매장서, BTC 결제 가능”
BMW 리테일러 스테판 제임스(Stephen James)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영국 런던(London)과 켄트(Kent)에 위치한 BMW 매장에서 비트코인을 통한 결제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 금융 당국, ICO 법제화 및 규제 연구 돌입
프랑스 금융 당국이 올해 우선 업무 중 하나로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관련된 ICO 규제 및 법제화 연구를 꼽았다.
이를 위한 ICO 규제 프레임 연구 프로젝트인 ‘UNICORN’도 출범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주 관세청, 암호화폐 투자자 국경 간 거래에 주목
호주 관세청(ATO)이 해외에서 벌어들인 암호화폐 수익을 은닉한 거래자들을 추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비트코인, 상황 여전히 좋다”
바이낸스가 비트코인이 여전히 긍정적인 상황에 있다고 발언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