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CBOE, SEC에 비트코인 ETF 신청

CBOE, SEC에 비트코인 ETF 신청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는 시카고 옵션거래소인 CBOE 글로벌 마켓의 비트코인 트레이드 ETF 신청을 받았다.

SEC는 암호화폐를 뒷받침하는 ETF에 대해 매번 신청 허락이 어려운 입장을 취해왔다. 하지만 CBOE와 같은 거래소의 SEC 신청은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SEC가 최근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유가증권으로 분류하지 않는다고 정의했기 때문이며, 결과적으로 암호화폐가 ETF로서 거래 가능하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주게 된것이다.

ETF는 주식처럼 거래되지만 주식의 기본 자산을 소유하는 펀드이며, 주주들이 자산을 직접 소유하지는 않지만 거래 주식의 이익에 대한 권리를 가지게 된다.

올해 6월 26일 SEC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문서에 따르면 CBOE Global Markets은 자산 관리자인 VanEck 및 블록체인 SolidX 회사가 지원하는 비트코인 주식을 나열하고 거래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투자자는 2019년 1분기까지 옵션 거래를 할 수 없다.

이같은 어플리케이션은 금융 펀드가 암호화폐의 투자 수단을 직접 제공하기 위한 움직임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가 기관투자자로부터 러브콜을 받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사진 : 블룸버그]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