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 비트코인 ETF 8월 10일 결정,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ETF 8월 10일 결정,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한 언론 매체에 따르면 비트코인 ETF 결정이 마침내 운명의 날인 8월 10일 결정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현재 SEC는 벤엑 솔리드엑스 비트코인 트러스트(VanEck SolidX Bitcoin Trust)가 도입한 비트코인 ETF 상장 및 거래에 대한 공청회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SEC가 제안한 결정일에 암호화폐의 운명이 결정 될 것이며 이 결정에 따라 1조 달러짜리 펀드가 마침내 암호 상태계에 쏟아 질 것으로 보인다.

벤엑 솔리드엑스의 비트코인 ETF와 SEC의 의견

며칠 전,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는 8월 10일 체결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CBoE ETF 신청서를 공개했다.

SEC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벤엑 솔리드엑스 비트코인 트러스트(VanEck SolidX Bitcoin Trust)가 발행한 솔리드엑스 비트코인 주식 거래에 대한 제안 및 규칙과 관련하여 이것이 시카고옵션거래소의 CBoE BZX 룰마킹에 대한 의견이라고 명시했다.

이 제안서에는 비트코인에만 투자할 것이라고 명시한 솔리드엑스 비트코인 기반 상장 교환 펀드 EFT의 상장 및 거래를 요구한다고 명시됐다. 또한 그들의 시도는 이번에 처음이 아닌 세 번째 투자 프로젝트이다.

CEO인 장 벤엑(Jan van Eck)은 ” 우리는 모두 현재 규제 과정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다른 어떤 상품보다도 더 나은 것을 만들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처럼 물리적으로 적절히 구성된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 가격이 노출되도록 설계될 것이며 보험 구성 요소는 보유 및 운영 위험으로부터 주주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하나의 주식은 약 25개 비트코인과 동일하며 이는 공인 투자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1조 달러의 자금이 대기 중이다.

현재 SEC는 과거 비트코인 EFT 상장을 시도했지만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시장의 높은 변동성과 유동성에 대한 우려는 SEC가 비트코인 ETF를 허용하기 꺼리는 주된 요인이었다.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8월 10일 SEC가 비트코인 ETF의 확정할 것인지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날이 될 것이라 전했다.

우선 월스트리트 업체가 비트코인 ETF를 적용한다면 상당한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 분명하며 이것은 공인된 투자자들만을 위한 것으로 이 투자액은 상당히 거액임을 의미한다. SEC가 ETF 승인에 대한 의사를 표명하면 이것은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에 대한 간접적이고 긍정적인 신호를 의미하며 자금 규모는 수조 달러가 될 수 도 있다.

비록 암호화폐 시장에 확실한 보장이란 것은 없지만, 만약 결정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대형 투자자들은 이것을 놓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