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리플 리플, XCurrent를 이용한 국제 송금 간소화

리플, XCurrent를 이용한 국제 송금 간소화

XRP와 전혀 다른 정체성을 지닌 리플 사가 2년 전 SBI홀딩스와 제휴한 배경은 송금에 대한 명료성과 관계가 있다.

SBI홀딩스와 리플 사 간의 파트너십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 SBI 리플 아시아라는 새로운 법인을 설립한다.
  • SBI 리플 아시아라는 새로운 법인을 설립한다.
  • 일본과 아시아 지역의 비즈니스 개발을 진행한다.
  • 일본과 아시아 전역에 훌륭한 블록체인 기술 결제 플랫폼을 제공한다.

위의 마지막 세 가지 핵심 사항을 강조하며, 파트너십은 SBI Remit라고 알려진 SBI 홀딩스의 비즈니스 부분에서 리플 사의 xCurrent를 사용할 수 있는 다리를 제공했으며 xCurrent를 사용하여 일본과 태국 간의 실시간 송금 결제를 강화했다.

SBI Remit은 Siam Commercial Bank (SCB)와 협력하여 리플 네트워크를 이용해 일본에 거주하는 47,000명 이상의 태국인들에게 즉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SBI Remit 고객은 일반 ATM을 사용하여 태국의 SCB 예금 계좌를 가진 수령인에게 일본 엔을 즉시 송금 할 수 있으며 수취인은 실제로 태국 바트 통화로 송금 받는다.

SBI Remit의 대표 이사 안도 노부오(Ando Nobuo)는 이렇게 말했다.

“지속적으로 개선된 송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솔류선을 지속적으로 찾는 것은 저희의 의무입니다. 송금 흐름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저희는 리플사를 통해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을 위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의 말처럼 산탄데르 은행의 국제 송금의 50%에 대해 리플 솔루션을 선택했으며 xCurrent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자금 이체가 동작하는 산탄데르 OnePayFX 애플리케이션를 더욱 보강하였다.

리플의 지불 결제 솔루션을 사용하는 더 많은 은행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으며 스위프트와의 지불 전쟁에서 승기를 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