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스텔라루멘 스텔라, 국제 금융 지원 솔루션에서 리플을 능가

스텔라, 국제 금융 지원 솔루션에서 리플을 능가

글로벌 송금을 위한 스텔라 네트워크가 법정통화 교환 및 암호화폐 플랫폼 송금 업체 템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텔라 루멘스가 운영하는 오픈 소스 분산 프로토콜인 송금 업체 템포를 이용하면 암호 결제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큰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는 지불 네트워크가 리플을 능가하며 전 세계 인구의 대다수에게 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것으로 전망된다.

템포, 스텔라를 이용한 글로벌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 거래 플랫폼

스텔라는 기본 XLM을 이용하여 템보의 교환 프로세스를 평등하고 간소화시켜 세계 최대 암호 지불 네트워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템포의 거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탈중앙 거래소 DEX를 사용하여 스텔라의 문제점인 유동성을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완전히 분산화된 암호화폐 거래소 DEX는 스텔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템포의 목표는 대다수의 지불 네트워크처럼 암호화폐 투자자와 법정화폐간의 거래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공하다고 밝혔다.

템포는 법정화폐 보유자들이 즉시 암호화폐를 현금과 교환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직불카드를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이것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지불을 모두를 제공해 결제를 제공하고 거의 100개국의 암호화폐 송금을 제공한다.

리플과 마찬가지로 템프는 기존 송금 서비스의 기능을 수행하며 XLM을 이용한 트랜잭션 거래를 쉽게 암호화할 수 있다.

세계 120개국에 구축된 템포

템포의 CEO 제프 파니프(Jeff Phaneuf)는 “템포 송금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국가에서 신속한 현금 인출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사이에 가장 쉽고 빠르며 안전한 다리를 제공하기 위해 확장 중입니다.”

리플과 스텔라 루멘의 창시자이자 암호화폐 생태계의 주요 인물인 제드 맥캘럽은 템포와 스텔라의 파트너십이 어떻게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모두에게 글로벌적인 확장을 가져오는지 설명했다.

“템포가 스텔라와의 초기 파트너십으로 EU 진출의 첨병 역할과 국제 지불을 혁신하고 전 세계 지불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지불하면서도 수수료를 낮출 것입니다.”

암호화폐 생태계는 지불 네트워크와 송금 서비스로 이미 가득 차 있지만, 템포의 주요 목적 중 하나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암호화 기반의 ATM 또는 기기가 연결된 거래 포탈을 이용하지 않고도 스텔라가 구축한 세계 120개국에 있는 템포를 이용해 사용 가능해지는것을 의미한다.

리플을 넘는 합법적인 글로벌 지불 서비스 구축

“템포는 1,500억 달러 규모의 유럽 시장에서 글로벌 송금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템포가 이용하는 스텔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0.01달러의 수수료로 60만건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아프리카 결제 회사인 프루터 웨이브(Flutterwave)를 포함한 전 세계 120개국의 19만 개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템포와 국경 간 결제를 통해 물, 전화, 전기, 그리고 건강보험과 같은 서비스를 원격으로 지불 할 수 있습니다.

템포의 궁극적인 목표는 송금을 더 저렴하게 하고 이 분야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스텔라와 함께라면, 그것은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템포가 발표한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될 수 있다면 스텔라는 머지않아 암호화폐 기반 지불 및 송금 서비스 영역에서 리플을 제치고 더욱 합법적인 암호화폐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