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20만원대 상승…`투자기반 확대` 기대에 회복세 뚜렷 – 2018/07/16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20만원대 상승…`투자기반 확대` 기대에 회복세 뚜렷 – 2018/07/16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20만원대 상승…`투자기반 확대` 기대에 회복세 뚜렷
  •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내년 중반쯤 암호화폐 거래플랫폼 출시
  • `대형 블록체인 플랫폼社` R3, 美증시 IPO 또는 매각 검토중

비트코인 720만원대 상승…`투자기반 확대` 기대에 회복세 뚜렷

비트코인 가격이 24시간 대비 1.32%오른 6,357달러, 720만원대를 회복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반등세를 타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도 이에 동조, 반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중, EOS(+5.99%)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반등세는 규제관련 악재 영향력이 줄어든 가운데 암호화폐 투자 기반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8.5%, 숏 포지션이 41.5%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내년 중반쯤 암호화폐 거래플랫폼 출시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모회사인 SIX(스위스 인프라·거래소)그룹이 자사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 매매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서비스 출시 시점을 내년 중반쯤으로 제시했다.

SIX그룹 슈테판 마이어 대변인은 자체 온라인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암호화폐 매매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며 내년 중반쯤이면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기존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코인 뿐만 아니라 상장되지 않은 코인과 ICO 컨설팅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위스는 암호화폐와 ICO에 가장 우호적인 정책을 가진 국가 중 하나로 꼽히고 있고 최근 조사에서도 미국에 이어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ICO가 이뤄지고 있는 국가로 자리잡았다.


`대형 블록체인 플랫폼社` R3, 美증시 IPO 또는 매각 검토중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IT공룡들은 물론이고 US뱅코프, 웰스파고 등 월가 금융사들까지 참여하고 있는 대형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업체인 R3가 뉴욕 주식시장 상장(기업공개·IPO)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R3는 현재 IPO를 추진하기 위해 자문기관들과 협의를 진행중이며 IPO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매각 가능성까지 함께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를 위해 R3 CEO 데이빗 러터가 MS, 인텔 등 주요 투자사와 조율중인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LG CNS등이 참여중인 R3 코다(CORDA)는 은행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 보험, 자동차부문 등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연구중이였으며 저렴한 수수료를 실시간 송금할 수 있는 R3CEV라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송금 플랫폼도 개발한 상태이다.

R3 회사측에 따르면 코다의 성공에 대한 의심이나 당장의 IPO로 가는길을 추구하고 있지는 않지만 가장 광범위하게 사업에 적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우리의 사명이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결정을 내리겠다고 상장과 매각에 대한 상황을 애둘러 표현했다.

그러나 향후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어 골드만삭스, JP모건, 방코 산탄데르와 같은 투자회사는 R3에서 이탈한 바 있다.



前 골드만삭스 펀드매니저 “BTC 가격 변동, 선물 때문만은 아냐”

지난해 골드만삭스를 떠나 암호화폐 투자회사를 설립한 크리스 마타(Christopher Matta)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의 원인이 꼭 BTC 선물 시세의 영향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둘 사이의 명확한 인과관계를 아직까지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MLB, 이더리움 기반 게임 출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블록체인 Dapp 개발업체 Lucid Sight가 파트너십을 체결, 이더리움 기반 게임 ‘MLB 크립토(MLB Crypto)’를 출시한다.

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 “POS 시스템 개발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찰스 호스킨슨이 “POS(지분증명) 시스템 개발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캐스퍼(Casper)가 이더리움에 적용될 POS인 것처럼, 우로보로스(Ouroboros)가 카르다노에 적용될 POS”라고 말했다.

러시아 3개 대학, 블록체인 교육과정·학위 제공
최근 러시아 3개 대학(보로네시 주립대학교, 노보시비르스크 주립대학교, 돈 주립 공과대학교)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교육과정·학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中 억만장자, LTC로 F1 레이싱카 4대 구입
근 중국의 한 억만장자가 라이트코인을 사용해 4대의 F1 레이싱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총 400만 유로(한화 53억)에 상당하는 규모로 영국 암호화폐 브로커 다디아니 신디케이트(Dadiani Syndicate)를 통해 거래됐다.

리플 암호기술 총괄 “리플이 XRP 좌지우지 할 수 없어”
리플 CTO 데이비드 슈워츠가 ‘인터넷 가치 실현(Enabling the Internet of Value)’ 포럼에 참석하여 리플이 종종 대부분의 XRP를 소유하고 있는 것에 대한 지적을 해명했다.
그는 “리플이 탈중앙화된 기업이 아닌 XRP 원장(ledger)으로써 리플을 좌지우지할 법적 권한이 없다”며 “원장의 운영 방식을 통제하는 코드는 거래소, 지갑 운영자 등에 의해 운영된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클래식, 에메랄드-rs v0.23.1 발표
이더리움 클래식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Emerald-rs v0.23.1을 발표했다.
ETC는 해당 버전이 ETC 네트워크 계정 보안 관리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UN, ‘블록체인 기술’ 의제 관련 고위급 패널 출범
안토니오 구테헤스 UN 사무총장이 20명의 관련 산업 전문가를 초빙, “블록체인 기술 의제 관련 ‘디지털 협력 고위급 패널(High-Level Panel)’을 출범했다.
여기에는 알리바바의 설립자 마윈(马云)과 빌 앤 밀렌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 설립자 멜린다 게이츠(Melinda Gates)가 공동 의장으로 선임됐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