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리플 파트너, 방코 산탄데르는 디지털화를 위한 블록체인 팀을 신설하다.

리플 파트너, 방코 산탄데르는 디지털화를 위한 블록체인 팀을 신설하다.

최근 스페인 방코 산탄데르(Banco Santander)은행은 디지털 투자 은행을 설립하여 금융 기술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팀은 산탄데르의 블록체인 연구소 소장인 존 월란(John Whelan)이 이끌것이라고 전했다. 팀에게 주어진 과제 채무 자본 시장, 파생 상품 및 기타 상품의 토큰화된 증권사용에 대한 조사가 포함된다.

산탄데르 은행은 암호화 기술을 조기에 채택하면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그들은 리플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지난 회계 연도 동안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기술을 이용하여 트랜잭션의 50% 이상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산탄데르의 전무 이사인 애나보틴은 이렇게 언급했다.

“저희 산탄데르가 매년 하는 모든 외환 FX지불금의 50%를 리플과 함께 처리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2년 동안 충분한 테스트를 거쳤기에 매우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안전하고 또한 준수합니다.”

산탄데르는 OnePayFX라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국경 간 거래 시 보낼 총비용을 확인하면서 돈을 보낼 수 있고 거래가 완료되면 영수증을 제공받는다.

OnePayFX는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블록체인에서 작동하여 국경간 거래와 거래 추적을 제공한다.

올해 초 이들은 자본 시장 내 블록체인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그들이 관리하는 증권들이 발행되고 거래되고 결제되는 방법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산탄데르는 최근 무역 박람회 컨소시엄의 일원으로 편입되면서 블록체인에 열정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분야의 기술 발전을 위해 산탄데르 수석 부사장 호세 리나레스(José M. Linares)는 말했다.

“금융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화 물결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은 이를 통해 과거 어느 때보다 효율적으로 자본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더 나은 솔루션, 더 낮은 비용, 새로운 범주의 제품 및 서비스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기대 이상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