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840만원대 육박…대중화 기대에 설레는 암호화폐 – 2018/07/20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840만원대 육박…대중화 기대에 설레는 암호화폐 – 2018/07/20

스티브 배넌, 출처 google


  • 대중화 기대에 설레는 암호화폐…비트코인 850만원 `턱밑`
  • ‘트럼프 최측근’ 스티브 배넌 “암호화폐가 미래”
  • IDC “2022년 블록체인 투자지출 13兆…매년 73%씩 성장”

대중화 기대에 설레는 암호화폐…비트코인 850만원 `턱밑`

비트코인 가격이 850만원 직전까지 올라간 후 소폭 조정해, 현재 1.57%오른 837만원, 7,418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은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지속적인 가격 상승은 기관투자가들의 시장 참여와 금융권을 비롯한 전통 산업군에서의 투자 확대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대중화를 앞당길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작용된걸로 풀이된다.

이날 트럼프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스티브 배넌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시장 진출 가능성을 언급했으며 미국 리서치 전문 IDC가 내놓은 보고서에서는 올해 블록체인에 투입될 자금이 연평균 73.2%씩 늘어날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1.9%, 숏 포지션이 38.1%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트럼프 최측근’ 스티브 배넌 “암호화폐가 미래”

한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리며 그의 백악관 입성을 이끌었던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독자적인 암호화폐 발행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배넌 전 수석전략가는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우리의 미래”라고 전제한 뒤 “글로벌 차원에서 포퓰리즘 운동을 위해 잠재적으로 쓰일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그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시장 진출 가능성을 처음 언급한 바 있었으며 백악관 수석전략가에서 물러난 이후 자신이 만든 보수 성향의 뉴스사이트인 브레이트바트(Breitbart News) 대표직을 버리고 암호화폐시장으로 뛰어 들었다.

한편 그는 첫 사회생활을 월가 최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에서 시작하는 등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IDC “2022년 블록체인 투자지출 13兆…매년 73%씩 성장”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탑재하는데 기업들이 투입하는 투자 지출이 오는 2022년까지 매년 73%가 넘는 높은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미국 IT전문 리서치 및 컨설팅업체인 IDC가 내놓은 ‘하반기 전세계 블록체인 지출 가이드’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블록체인 분야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지출이 2022년에는 117억달러(원화 약 13조31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2배나 급증하긴 했지만 올해 연간으로 예상되는 블록체인 관련 지출이 15억달러에 이르는 만큼 불과 4년만에 10배 가까이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인 셈이다. 특히 연평균 73.2%씩 지출이 늘어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한편 스테이스 수후 IDC 리서치 매니저는 “규제 우려와 불확실한 산업 표준 문제로 인해 정부 차원의 블록체인 채택이 크진 않겠지만 기업들의 투자는 적극적일 것”이라며 “특히 다른 업종간, 블록체인간 상호 운용과 협업 부문으로 인해 분산원장기술(DLT)이 가장 성장성 높은 분야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4대 회계법인, 블록체인 기반 회계 감사 시행

세계 4대 회계법인인 딜로이트, 언스트앤영, PwC, KPMG가 대만의 20개 은행과 협력, 블록체인 기반 회계 감사를 시행한다.
해당 회계법인들은 대만 메이저 은행 재단에 합류해 ‘외부 검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중심으로 회계법인의 중간 재무제표에 대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프라임, 200억 달러 규모 헤지펀드 자금 유입
코인베이스의 기관 투자자 전문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누적 200억 달러 규모의 헤지펀드 자금이 유입됐다.
해당 펀드의 정확한 이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연말 마진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CFPB, 블록체인 업계 장려를 위한‘규제 샌드박스’ 적용
미국 소비자금융보호국(CFPB) 블록체인 분야 관계자 믹 멀 버니(Mick Mulvaney)가 블록체인 업계에 ‘규제 샌드박스’를 도입해 블록체인 및 기타 금융 기술 혁신을 장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 사유 화폐와 개인 소액 대출 등의 감사 업무 전담팀을 신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노보그라츠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것”
억만장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최근 국내에서 개최된 비욘드 블록 서밋에서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라며 “정부와 기업들은 기관투자자들이 조금 더 편안하게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줘야 한다”고 전했다.

저스틴 선, 트론 슈퍼 대표 자격 얻어
트론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지난 19일 트론 슈퍼대표(SR) 선거에 참여하겠다고 밝히며 하루 만에 그는 1.2억 표를 얻어 현재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슈퍼 대표 자격을 얻은 27개의 노드 중 하나이며, 25억 달러 규모의 트론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더리움 EEA, 일본 사무실 개설 예정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이 지난 19일 일본에 사무실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EEA는 일본 유명 블록체인 엔지니어 카즈아키 이시구로(Kazuaki Ishiguro)를 EEA 일본지역 총괄로 선임했다고 알려졌다.

OKEx, 몰타 증권 거래소와 양해 각서 체결
OKEx가 오늘 몰타 증권 거래소의 디지털 및 핀테크 계열사 MSX와 양해 각서를 체결했으며, 거래 플랫폼 OKMSX 출시를 통해 몰타 정부의 ‘블록체인 섬’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양측은 올해 3분기에 정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BNB 수수료 할인율 조정…등급별 수수료 할인제 출범
바이낸스가 20일 오후 1시 BNB 거래의 수수료 할인율이 50%에서 25%로 하향 조정된다고 공지했으며 이는 바이낸스의 백서에 따른 조치라는 설명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