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카르다노 카르다노 에이다, 두 번째 테스트넷 ‘IELE’ 출시

카르다노 에이다, 두 번째 테스트넷 ‘IELE’ 출시

지난 7월 30일, 카르다노 재단는 ‘IELE 테스트넷’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는 첫 번째 테스트넷이 K-EVM이 출시된 지 2개월만에 이루어진 발표이며 K-EVM은 개발자가 이더리움 버추얼 머신 EVM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계약을 테스트 할 수 있었다.

IELE 테스트넷은 카르다노의 IELE 버추얼머신 VM의 성능 향상을 위해 개발되었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기존 기상기계보다 더 많은 수의 분석 및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테스트넷은 가스 비용을 더 정확하게 예측하고 계약에 필요한 가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카르다노 IELE, 버추얼머신 VM

카르다노 전용 IELE VM은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여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기반을 제공한다. IELE의 주요 목표는 이더리움의 솔리디티 스마트 계약을 작성시, 발생한 보안 및 정확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개발자는 IELE VM을 통해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IELE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코드 컴파일은 “컴파일러에서 수정”컴파일러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이 컴파일러는 다른 VM과 비교할 때 더 많은 오류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IELE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코드 컴파일은 ‘컴파일러에서 수정(correct by construction)’ 컴파일러의 도움을 받아 수행된다. 이 컴파일러는 다른 VM과 비교할 때 더 많은 오류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팀은 IELE 개발에 개발자들이 스마트 계약을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언어를 제공하기로 결정했고 이 언어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과 기타 언어가 포함된다.

IOHK 팀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IELE 언어와 VM의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밝혔으며 VM을 카르다노에 완전히 통합하면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현재 IELE 테스트넷은 모든 프로그래머가 맬릿(Mallet) 및 리믹스툴(Remix tools)과 함께 공식 IOHK 테스트넷 사이트에서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