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이더리움 EOS의 공격을 막게 될 이더리움의 EIP 1167 클론 계약

EOS의 공격을 막게 될 이더리움의 EIP 1167 클론 계약

EOS의 공격을 막게 될 이더리움의 EIP 1167 클론 계약

EIP 1167은 어제 “마지막 호출” 상태에 들어갔고 최종 의견이 공개되었다. 이더리움의 이번 개선 제안은 적은 수의 부작용과 가스 요금을 보다 저렴하게 리디렉션하는 복제된 계약을 허용한다.

EIP 1167 : Peter Murray , Nate Welch, Joe Messerman이 만든 제안이 “마지막 호출”이며 커뮤니티에서 승인되면 개선 코드로 완료, 간주된다. 2주동안 커뮤니티에 의해 거부된 경우 초안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기존의 복제된 계약에서는 불필요한 트래픽을 발생시켰지만 새로운 이더리움 개선 제안인 EIP 1167은 클론 계약이 주소를 재사용하는 마스터 계약으로 리디렉션하도록 허용했기 때문에 네트워크 부하가 줄어들며, 가스비가 절감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EIP 1167은 리디렉션으로 비슷한류의 거래를 단순화하기 때문에 EOS로 추정되었던 이더리움의 트래픽에 대한 대량의 봇에 의한 복제성 거래에 대한 공격을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또 마스터 계약이 수정되는 것과 같은 취약성이 발견된 경우 마스터 계약(또는 복제 계약)이 작동을 멈추게 된다. 이런 자동 동결은 복제된 계약의 약점이기도 하지만 매시간 수천건의 계약이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고 블록체인의 세그먼트를 부풀려서 사용하게 되는 데이터공간의 클론 사용이 엄청난 공간을 절약해준다는 점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