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30만원대 반등시도 중…지연은 지연일뿐 – 2018/08/09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0만원대 반등시도 중…지연은 지연일뿐 – 2018/08/09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30만원대 반등시도중…지연은 지연일뿐
  • 전문가들, SEC 연기는 거절이 아닌 속도의 문제…과민 반응 자제해야

비트코인 730만원대 반등시도중…지연은 지연일뿐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3.95% 하락하며 734만원, 6,331달러대를 점차 반등을 시도하고 있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하락세로, EOS와 IOTA가 각각 -13.72%와 -13.56%로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 같은 하락의 원인은 SEC가 VanEck-SolidX 비트코인 ETF의 승인을 9월말까지 연기하자, 일부 투자자들의 투매 현상이 일어난것으로 보이며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라는 일부 공포 분위기 조성까지 한몫한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헤지 펀드 매니저 Dan Morehead와 Pantera CEO는 투자자들이 지연 소식에 과민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있다며, 비트코인은 구리와 같은 1만년된 현물에 비해 초기 단계인 벤처 기업으로 사람들이 가격에 흥분하고 지나치게 반응하지 말것을 주문했다.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54.7%, 숏 포지션 45.3%으로 롱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전문가들, SEC 연기는 거절이 아닌 속도의 문제…과민 반응 자제해야

SEC의 연기로 인해 전체 암호화폐가 급락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지연은 단지 지연일뿐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Bitwise 자산운용사의 연구 책임자인 Matt Hougan은 SEC의 연기 후 규제기관들이 신중하게 씨름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며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시장 건전성을 높이는 데 시간을 더 쓰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이 같은 언급은 규제 당국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장의 무결성과 가격 조작으로부터의 안전성이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가 빠른 속도를 선호하지만, SEC는 과속방지턱을 세웠을 뿐이라며 자동차 자체를 없애려고 하지는 않음을 시사했다.

또한 헤지 펀드 매니저 Dan Morehead는 투자자들이 지연 소식에 과민 반응을 보인다고 언급했다.

그는 ETF가 승인될 때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며 최종 자산 클래스는 구리이고, 구리는 1만 년 전부터 지구상에 있었다며 비트코인은 초기 단계인 벤처 기업이지만 실시간 가격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한 Bakkt를 언급하며 MS, 스타벅스, ICE의 대형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 5 ~ 10 년간 시장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일대, 암호화폐 가격 2가지 예측요인 연구
예일대 경제학자들이 암호화폐 가격 동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다.

연구진이 언급한 첫번째 암호화폐 가격 변동 예측 요소는 모멘텀 효과로 상승과 하락에 관성이 작용한다고 밝혔다.

두번째 예측 요소는 투자자 관심 효과로 언급과 소셜, 커뮤니티 관심도가 가격과 즉결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규제와 같은 외부 변수가 많으므로 참고자료로 봐줄것을 당부했다.

테조스 집단소송, 팀 드래이퍼 추가 피고..ICO 미국 거주자 대상으로 미국법 적용
2억 2,300만 달러로 텔레그램의 20억 달러 다음의 두 번째로 많은 ICO 자금을 모았던 `테조스(Tezos)`를 상대로 한 증권집단소송에서 비록 ICO를 해외 법인으로 진행했어도 미국 거주자 대상으로 자금을 모은 만큼 미국 법상에 명시된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받아들였다.

이는 ICO에 관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판례가 확립될 전망으로 스위스 법인으로 진행한 ICO가 미국 내 관련 법령의 어떠한 피해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테조스 재단의 기각 요청을 거절했다.

비트메인, 암호화폐 채굴 와이파이 라우터 출시
비트메인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암호화폐 채굴이 가능한 와이파이 라우터 제품 2개를 이번 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