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비트메인의 BTC.com 이더리움 채굴 참여, 이더리움 캐시의 탄생???

비트메인의 BTC.com 이더리움 채굴 참여, 이더리움 캐시의 탄생???

비트메인의 BTC.com 이더리움 채굴 참여, 이더리움 캐시의 탄생???

세계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채굴 풀이 이더리움의 채굴을 추가하게 되었다. 암호화폐 마이닝 하드웨어의 거대 기업이자 비트코인 캐시의 탄생지인 Bitmain(이하 비트메인)의 자회사인 BTC.com이 어제자로 이더리움을 채굴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BTC.com은 현재 비트코인의 16%(년간 약 20%), 비트코인 캐시의 약 14%의 채굴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BTC.com은 ETH 총 해시의 12%를 장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이더리움이 Proper-of-Work(PoW) 알고리즘에서 Proof-of-Stake(PoS) 컨센서스를 전환할 때 캐스퍼 프로토콜을 통해 PoS 이더리움 마이닝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 BTC.com은 litecoin, zcash 및 monero와 같은 인기있는 동전에 대한 채굴장을 개설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트메인의 비트코인 캐시의 탄생처럼 엄청난 물량을 가지고 있는 비트메인이 스마트계약의 강자인 이더리움의 분기인 ‘이더리움 캐시’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지도 모를일이다.

비트메인의 이더리움 채굴 참여가 급격한 가격 하락을 겪고 있는 이더리움을 상승으로 바꿀 단초가 될지 전세계 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