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비트코인 거래소 인수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비트코인 거래소 인수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및 신용카드 사업 등 IT업계의 최고임을 자랑하는 라쿠텐 Inc.(이하 “라쿠텐”)이 자회사 라쿠텐 카드(주)를 통해 everybody’s bitcoin(이하 “모두의 비트코인”)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인수는 라쿠텐 카드(주) 트레이더스 인베트트먼트이다.

라쿠텐은 현재 온라인 전자 상거래에 뿐아니라 신용 카드, 은행, 증권 등 FinTech(금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70여 가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회원 서비스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비트코인 거래소 인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라쿠텐은 이미 2016년 영국 벨파스트에서 라쿠텐 블록체인 연구소를 설립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오프라인 소매 및 P2P 지불에서 암호화폐 기반 지불의 역할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공식채널을 통해 전했다.

모두의 비트 코는 공식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로 일본 지방 재정국에 등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사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그룹내 사업을 확대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일본 최대의 쇼핑몰인 라쿠텐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함에 따라 비트코인을 이용한 실제 상품 구매가 이루어질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