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 비트코인, 1억달러 규모의 실크로드 물량 발견

비트코인, 1억달러 규모의 실크로드 물량 발견

비트코인, 1억달러 규모의 실크로드 물량 발견

9월 3일, 레딧 사용자인 Sick Silk은 1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이 Bitfinex, Binance, BitMEX로 이전되었음을 확인했다.

레딧의 Sick Silk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이전된 원래 계정은 2014년이며, 적발된 핀란드의 마약 다크웹인 실크로드 계정 중 하나에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 비트코인은 추적되지 않도록 다양한 계정으로 이동되었으며, 약 100여개의 비트코인이 하위 지갑으로 이동되었으며, 이동된 주 지갑은 4년이상 활동하지 않다가 지난 4일 동안만 거래되었다.

또, 지갑 금액 총액수는 약 8억 4천 4백만 달러이며, 지갑 주인이 비트코인을 판매하거나 이전하기를 원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으며, 이 금액은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 에어드랍은 제외된 수치이다.

지갑 소유자는 11,114 BTC를 Bitfinex로 옮겼으며,  4,421 BTC를 Binance로, 210 BTC를 BitMEX로 이전했다. 또한 레딧 사용자는 추가로 350 BTC가 BitMEX로 전송되었다고 주장했다.


[Bitfinex 거래내역]


[Binance 거래내역]

[BitMEX 거래내역]

이같은 주장은 미국 법무부의 발표와는 정반대의 입장이다. 2017년 10월에 온라인 마약 다크웹 시장 인 실크로드(Silk Road)가 폐쇄된 후 몰수된 모든 비트코인은 경매를 통해 법적으로 판매되었다. 미국 정부는 비트코인 거래를 통해 4,320만달러 이상을 받았다. 또한, 벤처 자본주의자인 팀 드레이퍼 (Tim Draper)는 경매 중 압수된 30,0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인수했다.

이같은 레딧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실크로드 지갑의 비트코인은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 추이상 거래 매물은 아직까지 매도되지 않은것으로 판단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