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 비트코인, 단기 하락은 실크로드의 영향?

비트코인, 단기 하락은 실크로드의 영향?

비트코인, 단기 하락은 실크로드의 영향?

비트코인 단기하락했으며, 이번 단기 하락은 실크로드의 매물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제기됐다. 어제자로 레딧의 sick silk라는 사용자는 10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이 세군데의 거래소로 보내진 경황이 포착되었다고 주장했으며, 실크로드의 지갑으로 추정되는 매물이 한꺼번에 출회되면서 하락이 진행된것이라 추정된다.

비트코인의 이번 단기 하락으로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들도 10%가량 하락했으며, 특히 이더리움의 경우 2018년도 최저점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의 하락은 잠시 멈춘상태이지만 실크로드의 물량을 비롯해서 단기 매물로 얼만큼의 물량이 나올지는 지켜봐야하며, 기관투자자들이 short 포지션으로 돌아설지 주목해야겠다.

[비트코인 차트 – TB : Bittfinex]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들이 이번 상승 추세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황소장 단초가 아니냐는 전망이 무수히 쏟아져 나왔지만 실크로드의 영향으로 보이는 복병을 만났다.

비트코인이 실크로드 영향으로 단기 하락할 수 있겠지만 Mt.Gox의 하락처럼 암호화폐 전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만한 매물의 크기는 아니며, 비트코인의 가격이 바닥이라는 일반 투자자들의 심리가 저변에 깔려있다는게 여러 전문가들의 소견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