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ETF 등록 타진 중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ETF 등록 타진 중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Coinbase(이하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ETF(Bitcoin Exchange-Traded Fund)를 추가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글로벌 투자 관리 회사 중 하나인 BlackRock Inc.와 협의 중인 것으로 미국 모언론을 통해 나타났다.

비트코인 ETF는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가장 주요한 핫이슈로 부각 중에 있으며,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인 SEC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 또는 거부에 모든 이목이 집중되어 있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ERC-20 토큰 지갑, 최근에는 기관 투자 자산에 대한 보관소를 포함하여 일반 및 기관 투자자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usiness Insider가 보도한 소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BlackRock의 블록체인 부문 임원들과 수 차례 대화를 나누면서 ETF 분야의 가치있는 업계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사항과 ETF를 등록할지는 아직까지 불분명하지만 깊은 의견을 주고 받았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 ETF의 불확실성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많은 변동성을 야기시키고 있으며, 9월 또는 그 이후에 실제로 ETF가 승인되면 불확실성 제거로 인해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