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24만원대 소폭 회복…암호화폐 ETN 거래 금지 – 2018/09/10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24만원대 소폭 회복…암호화폐 ETN 거래 금지 – 2018/09/10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24만원대 소폭 회복…시가총액은 1년만에 최저
  • 미국 SEC, 암호화폐 ETN에 일시 거래정지…향후 ETF 승인에 영향

비트코인 724만원대 소폭 회복…시가총액은 1년만에 최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1.32% 상승하며 724만원, 6,301달러대로 소폭 회복했으며,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회복세를 연출하며 그중 EOS가 +5.31%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런 회복세의 원인은 지난 번 큰폭의 하락에 대한 반대 매수로 보이며, 일시적인 가격 메리트로 인한 소폭 반등 시도로 풀이된다.

한편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을 매도 주문량이 20만건을 넘어 역사상 최대치에 이르렀으며, 200달러 아래로 떨어져 최고치인 1200달러에 비해 1년 2개월만에  80% 이상 급락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5.6%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39.7%, 숏 포지션 60.3%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미국 SEC, 암호화폐 ETN에 일시 거래정지…향후 ETF 승인에 영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나스닥시장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던 2개의 암호화폐 상장지수채권(ETN) 상품에 대해 일시적인 거래 정지 조치를 내렸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SEC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기반의 ETN 상품 2개를 적어도 오는 20일까지 일시적으로 매매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스웨덴의 코인셰어홀딩스 자회사인 XBT프로바이더가 설정한 ‘비트코인 트래커 원’(티커명 CXBTF.PQ CXBTF.PK)과 ‘이더 트래커 원’(CETHF.PQ CETHF.PK)으로, 이들 ETN은 지난 2015년부터 나스닥 스톡홀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고 지난주부터는 달러화로 상장됐다.

ETN은 ETF와 마찬가지로 거래소에 상장돼 손쉽게 사고 팔 수 있으며 특정지수의 수익을 오차 없이 보장하는 채권이다. 또한 금융회사가 자기 신용으로 발행하고 자유롭게 사고 팔거나 만기까지 보유할 수도 있으며 수수료도 낮다. 그러나 ETN은 통상적으로 언급되는 ETF와는 다르며, 일반 ETF는 더 엄격한 규제를 받는다.

한편 SEC는 암호화폐 ETN은 정확한 정보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시장에서 마치 ETF처럼 인식돼 혼란을 야기하고 있기도 하다고 정지 사유를 밝혔다.

또한 ETF에 대해 엄격한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SEC가 잘못 인식될 수 있는 ETN 상품에 대해서도 문제를 지적한 것으로 보아 향후 비트코인 ETF 승인도 더욱 쉽지 않을 전망된다.


 

비탈린 부테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앞으로 다시는 1,000배 성장 없을 것”
이더리움의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이 이전과 같은 1,000배 성장은 다시는 없을 것이란 코멘트를 남겼다.

이더리움 채굴 수익 역대 최저 갱신
이더리움의 채굴 수익률은 매 MHash당 매일 수익이 0.0169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베이스 CEO “5년 내 10억 명의 사람들이 암호화폐 생태계에 포함될 것”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에 포함된 인구 4,000만 명을 지적하며, 5년 안에 1억 명으로 증가할 것을 예언했다.

바이낸스, 아프리카 시장 확장 계획 밝혀
바이낸스 연구소 담당자 밴저민 라모가 아프리카 시장 내 젊은 투자자 수와 최근의 기술력 향상 및 시장 성장을 강조하며 아프리카로의 시장 확장 계획을 밝혔다.

中 대법원 “블록체인으로 증거 증명 가능하다”
중국 대법원이 블록체인으로 입증한 증거가 법적 분쟁에 구속력이 있다고 정의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